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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예의전당>2015주택브랜드대상···안전부문-푸르지오

<명예의전당>2015주택브랜드대상···안전부문-푸르지오

등록 2015.05.19 08:00

김성배

  기자

‘사람과 자연’ 공존하는 프리미엄 아파트

<명예의전당>2015주택브랜드대상···안전부문-푸르지오 기사의 사진


대우건설은 30여년의 건설사업 철학을 담아 2003년 2월 아파트 브랜드 ‘푸르지오’를 만들었다. 아파트라는 공간은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만을 해결하는 곳이 아니라 자연과 함께하는 생활문화 공간이라는 의 미를 담고 있다.

깨끗한 이미지의 순우리 말인 ‘푸르다’와 대지 및 공간을 상징하는 ‘GEO’를 결합해 만든 이름이 바로 ‘푸르지오’다. 푸르지오는 ‘사람과 자연이 함께하는 프리미엄 주거문화공간’을 브랜드 핵심 가치로 삼고 있다. 친환경 이미지는 대우건설이 타사의 경쟁 브랜드와 비교해 가장 차별화하는 강점 으로 활용하는 수단이다.

푸르지오 브랜드를 앞세운 대우건설은 2010년부터 지난해까지 5년 연속으로 국 내 민간건설사 중 가장 많은 주택을 공급해 온 건설사다. 올해도 3만가구(오피스텔 포 함) 이상을 공급할 계획으로 주택건설 실적으로는 6년 연속 1위의 자리를 지킬 것 으로 전망된다.

이와함께 대우건설은 면밀한 시장조사를 거쳐 주거 문화 변화를 반영한 ‘그린 프 리미엄(Green Premium)’, ‘마이 프리미엄(My Premium)’, ‘라이프 프리미엄(Life Premium)’ 등 세 가지 상품 전략을 구사해 호응을 얻고 있다.

대우건설은 2009년 9월, 오는 2020년 까지 아파트 단지에서 사용하는 에너지를 단지내에서 모두 해결하는 ‘제로 에너지 하우스(Zero Energy House)’를 만들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에 따라 발표된 것이 친환경·신재생 에너지 주거상품으로 구성된 ‘그린 프리미엄’이다.

또 2011년 9 월 대우건설은 소비자가 입주 전 집 구조와 인테리어를 택할 수 있는 맞춤형 주택 ‘마 이프리미엄’을 내놨다. 이어 2012년 발표한 ‘라이프 프리미엄’은 입주 후 주거문화 를 고려한 특화 서비스다.

현재 대부분 건설사들은 입주 후 서비스 로 단순 하자보수에 중점을 두고 있다. 대우건설은 이런 한계를 넘어 아파트 공동시 설을 입주민들이 적극 이용할 수 있도록 다 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처럼 소비자의 입맛을 반영한 상품과 서비스 경쟁력이 주택시장을 주도하는 ‘푸르지오’의 원동력이다.

김성배 기자 ks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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