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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혜원 기자
등록 :
2015-09-13 1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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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킴벌리, 화이트 탐폰 판매 크게 증가

화이트 탐폰. 사진=유한킴벌리 제공


장기 경기 침체로 유통업계 전반에 걸쳐 소비가 얼어붙은 가운데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며 새로운 시장을 형성하는 제품들이 주목 받고 있다.

올 여름 바캉스 시즌 유용한 아이템으로 시장 공략에 성공한 ‘탐폰’ 등은 핵심 소비층인 2030 젊은 여성 소비자들의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에 주목해 제품을 업그레이드하고,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시도한 것이 성공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체내삽입형 여성위생용품인 ‘탐폰’의 국내 시장은 최근 5년 새 50% 이상 성장했으며, 연 10% 이상 성장하는 등 급격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야외 활동이나 레포츠를 즐기는 여성들이 크게 증가하며 국내 탐폰 시장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는 것이 업계의 분석이다.

그 중에서도 유한킴벌리 ‘화이트 탐폰’은 그 날에 대한 제약으로부터 자유롭고자 하는 젊은 여성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플라스틱 손잡이 부분에 미끄럼을 방지하는 ‘핑크 젤 그립’을 적용하는 등 차별화를 시도해 시장을 이끌고 있다.

또 올해는 제품 리뉴얼 외에도 2030 여성 소비자들이 라이프스타일이나 경험담 등을 공유하는 주체로 나서고 있다.

유한킴벌리는 화이트 탐폰 제품을 사용해 본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브랜드 홍보대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젊은 여성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를 위해 온?오프라인 샘플링 마케팅을 펼친 결과 올해 8월 시장 점유율이 30%를 넘어서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동기간 동안 체인대형슈퍼와 같은 일부 판매 채널에서는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며 2030여성 소비자를 겨냥해 성공한 마케팅의 대표적인 사례로 꼽히고 있다.

문혜원 기자 haewoni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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