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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희연 기자
등록 :
2017-05-30 10:20

수정 :
2017-05-30 11:12

[2017 명예의전당 주택브랜드대상]품격부문대상-꿈에그린

고급스러운 주거제공
사물인터넷(IoT) 도입
입주자 맞춤형 서비스

꿈에그린

<명예의 전당> 2017년 주택브랜드대상에서 한화건설의 ‘꿈에그린’은 품격부문1위(107표)를 차지했다. ‘꿈에그린’은 고급스러움과 편안함을 동시에 갖춰 다양한 세대를 아우르는 브랜드로 성장했다는 것이 업계의 평가다. 브랜드를 통해 축척한 시공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라크에 분당급 신도시를 단독으로 건설하고 있다.

한화건설의 ‘꿈에그린’은 순수 한글 브랜드로서 인간과 자연, 그리고 첨단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고품격 주거 공간을 의미한다.

꿈에그린은 2001년 9월 런칭 이후 서울, 부산, 인천, 대전 등 전국 84개 사업장에서 6만여 세대를 공급하며 주택시장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했다. 고급스러움과 편안함을 동시에 갖춰 다양한 세대를 아우르는 브랜드로 성장했다는 것이 업계의 평가다.

브랜드에 대한 평가는 청약 경쟁률로 이어졌다. 올해 첫 프로젝트인 ‘부산 연지 꿈에그린’은 평균 200대 1을 넘어섰으며, 4월 ‘광교 컨벤션 꿈에그린’ 평균 86대 1의 경쟁률 넘기며 ‘꿈에그린’ 브랜드에 대한 고객들의 사랑을 다시한번 확인했다. 5월 ‘신진주역세권 꿈에그린’ 역시 높은 청약율을 기록하고, 계약을 완료했다.

지난해 분양한 제주 첨단과학기술단지 꿈에그린은 평균 경쟁률 218대 1로 상반기 전국 청약시장에서 세 번째 높은 순위를 보이며, 꿈에그린 돌풍을 일으킨 바 있다. 여수 웅천 꿈에그린은 여수 최고층에 마리나항 바다 조망이 가능해 지역을 대표하는 고급 주거단지로서 평가받으며 분양을 완료했다.

꿈에그린은 사물인터넷(IoT) 서비스로 선도 브랜드로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광교 컨벤션 꿈에그린을 시작으로 최첨단 음성인식 인공지능 홈 사물인터넷(IoT) 서비스인 ‘기가지니(GiGA Genie)’를 도입해 간단한 음성 명령만으로 입주민들은 조명과 난방, 가전 등을 조절할 수 있다.

입주자의 생활패턴 분석을 통한 개인 일정관리, 추천영상 및 음악감상 등의 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등으로 구동하는 기존 IoT 서비스보다 한 차원 높은 시스템으로 향후 시공되는 단지들의 특성을 고려해 점진적으로 적용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최광호 한화건설 대표이사는 "꿈에그린의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과 입지 등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분양을 이어가고 있다"며 "트렌드를 앞서가는 디자인과 기술력 을 더욱 강화해 소비자자 만족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한화건설 아파트 실사


손희연 기자 fel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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