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임정혁 기자
등록 :
2019-02-21 04:30

영상·보안 집중한 갤럭시 S10…자전거 타면서도 ‘찰칵’

‘보는 시대’ 대응한 풀 스크린…햇빛에서도 정교한 화면 구현
카메라 떨림 방지 최대로…자전거 타면서도 흔들림 없이 촬영
‘위조 불가’ 초음파 지문 인식 전면에…‘무선 배터리 공유’ 눈길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로 확정…출시일 미정이지만 ‘2분기 안’

고동진 삼성전자 IM(IT·모바일)부문장(사장)이 20일(현지시작) 미국 샌프란시스코 빌 그레이엄 시빅 센터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2019’에서 갤럭시 S10을 공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출시 10주년을 맞아 삼성전자가 야심 차게 내놓은 ‘갤럭시 S10’이 모습을 드러냈다. 신개념 디스플레이와 카메라로 동영상과 이미지 중심 스마트폰 시장에 혁신성을 더했다. 초음파 지문인식을 전면에 장착해 보안성도 최대로 끌어올렸다.

삼성전자는 20일(현지시작) 미국 샌프란시스코 빌 그레이엄 시빅 센터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19’를 열고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S10을 공개했다.

고동진 삼성전자 IM(IT·모바일)부문장(사장) “10번째 갤럭시 S 시리즈를 기념하는 갤럭시 S10에는 의미 있는 혁신을 집대성해 미래 스마트폰의 표준을 제시하고자 한다”며 “오늘날의 기술적 한계를 뛰어넘고 스마트폰 업계에 모멘텀을 만들어 앞으로는 경험 혁신가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 S10 시리즈는 총 4가지로 꾸려졌다. 기본 모델인 갤럭시 S10(6.1인치)을 중심으로 프리미엄인 갤럭시 S10+(6.4인치), 보급형인 갤럭시 S10e(5.8인치), 5G폰인 갤럭시 S10 5G(6.7인치)로 구성됐다.

색상은 갤럭시 S10이 프리즘 블랙, 프리즘 화이트, 프리즘 그린, 프리즘 블루, 플라밍고 핑크 등 총 5가지로 출시된다. 갤럭시 S10+는 여기에 더해 세라믹 블랙과 세라믹 화이트로도 나온다. 갤럭시 S10e는 특별히 카나리아 옐로우 색상이 더해졌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10을 비롯한 라인업 제품을 다음 달 8일부터 미국, 유럽, 인도 등 전 세계 시장에 순차 출시한다. 다만 5G 모델인 갤럭시 S10 5G는 사업자와 협의가 남아 있어 출시일이 미정이다. 전체 라인업의 국내 판매 가격도 언팩 이후 따로 발표될 계획이다.

접었다 펴는 방식의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는 이날 무대 공개만 됐다.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시장에 2분기쯤 출시될 예정이다.

◇디스플레이 강화…‘보는 시대’ 풀 스크린 경험 집중 = 갤럭시 S10은 카메라 홀을 제외한 스마트폰 전면을 디스플레이로 채운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 디자인에 모바일 컬러 볼륨을 100% 재현했다. 더 생생한 화질을 즐길 수 있는 ‘다이내믹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기존 평범한 인치보다 더 순도 높은 ‘풀 스크린’ 경험을 제공한다.

다이내믹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는 동영상 장면별로 특정 색상 영역을 분석하고 최적화하는 등 섬세하고 세밀한 표현이 가능한 ‘다이내믹 톤 매핑’을 지원해 스마트폰 최초로 ‘HDR10+’ 인증을 받았다. 다이내믹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는 까다로운 인증기관인 독일 VDE사로부터 모바일 컬러 볼륨 100% 인증을 받았으며 최대 밝기 1200니트와 명암비 200만대 1로 햇빛이 강렬한 야외에서도 더욱 정교한 색상의 화면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디지털 노안’의 원인으로 꼽히는 ‘블루라이트’를 기존보다 최대 42% 저감했다.

◇생활밀착형 역동 카메라…자전거 촬영도 흔들림 ‘제로’ = 카메라 기능은 한층 더 생활밀착형으로 정교해졌다. 갤럭시S10은 F1.5·F2.4 듀얼 조리개를 제공하는 1200만 화소 듀얼 픽셀 카메라와 1600만 화소 카메라를 기본으로 탑재했다.

초광각 카메라는 사람의 시야각과 유사한 123도 광각으로 찍을 수 있어 광활한 자연이나 인물을 보이는 그대로 촬영할 수 있다. 특히 전문가 수준으로 흔들림을 최소화하는 ‘슈퍼 스테디(Super Steady)’를 지원해 선명한 동영상 촬영도 가능하다.

예를 들어 흔들리는 자전거를 타면서 촬영하거나 댄스파티에서 춤을 추면서 영상을 촬영해도 흔들림 없이 부드러운 영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촬영 장면을 분석해서 각 장면에 적합한 채도·대비·노출 등을 세밀하게 조절해주는 장면별 최적 촬영을 지원한다.

◇‘위조 불가’ 초음파 지문 스캐너…전면에 장착해 엄지로 ‘꾹’ = 기존의 지문 인식을 후면에서 전면으로 바꿔 장착한 것도 특징이다. 여기에 지문 굴곡을 인식하는 초음파식 지문 스캐너를 도입해 보안 능력을 최대로 끌어올렸다. 초음파 지문 스캐너는 종이나 필름에 인쇄된 지문으로 스마트폰 잠금을 해지할 수 없다.

그러면서도 햇빛이 강하거나 영하의 온도에서도 작동한다. 이는 삼성전자가 갤럭시 S10에서 업계 최초로 사용자의 지문 굴곡을 인식해 위조 방지 기능을 강화한 결과물이다. 초음파식 지문 스캐너는 세계 최초로 글로벌 인증·보안 기관인 ‘FIDO 얼라이언스’ 생체 부품 인증을 획득해 공신력을 인정받았다.

◇무선 배터리 공유 도입…S10 충전기 하나로 웨어러블까지 =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도 눈에 띄는 특징이다. 갤럭시 S10을 무선 충전 패드처럼 사용할 수 있는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을 최초로 지원한다. 전용 충전기 없이 갤럭시 S10을 활용해 Qi 규격을 지원하는 다른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다.

여기에 더해 갤럭시 버즈, 갤럭시 워치, 갤럭시 워치 액티브와 같은 갤럭시 웨어러블 기기도 충전 가능하다. 또 갤럭시 S10을 유선 충전하면서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을 통해 동시에 다른 기기도 충전할 수 있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관계자는 “갤럭시 S10 충전기 하나만 있으며 다른 기기도 충전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갤럭시 S10은 ▲실행 예측 알고리즘을 통한 앱 실행 속도 향상 ▲피싱 와이파이(Wi-Fi)를 차단하는 인텔리전트 Wi-Fi 지원 ▲사용자 생활 습관에 따른 개인화 ‘빅스비루틴(Bixby Routines)’ 제공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서버의 개인키를 삼성 녹스와 안전하게 보관 가능한 ‘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를 탑재했다.

미국(샌프란시스코)=임정혁 기자 dori@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배철현의 테마 에세이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삼성화재
집 걱정 없눈 세상을 만드는 LH 한국토지주택공사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252 우리빌딩 6층 | 등록번호 : 서울, 아00528 | 등록일자 : 2005.08 | 제호 : 뉴스웨이 | 발행인 : 김종현
편집인 : 강 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 민 | Tel : 02. 799. 9700 | Fax : 02. 799. 9724 | mail to webmaster@newsway.co.kr
뉴스웨이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Newsway. All Rights Reserved.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