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김성배 기자
등록 :
2019-11-28 15:24
관련 태그

#자이

연간 60만명 찾는 안양예술공원, 공세권 ‘아르테자이’ 눈길

주택시장에서 공세권 아파트가 날로 인기다. 과거에는 역세권, 학세권 등 뛰어난 입지를 갖춘 아파트가 크게 주목 받았다. 하지만, 최근 워라밸 열풍으로 공세권, 숲세권 아파트가 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더욱 강해질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부터 시행된 ‘주52시간 근무제’에 따라 저녁이 있는 삶을 꿈꾸던 직장인들 사이에서 여가시간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 확인됐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해 10월 취업포털 잡코리아에서 300인 이상 회사에서 근무하는 직장인 471명을 조사한 결과 ‘주52시간 근무제’ 도입 후 58.8%가 여가시간이 증가했다고 답했다.

주목할 점은 이들의 56.7%가 운동 및 건강관리로 여가시간을 즐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택산업연구원 자료에서도 여가시간을 가장 많이 보내는 곳은 식당(11.6%)이었으며, 생활권 공원과 산이 10.9%로 그 뒤를 이은 것으로 조사됐다.

여가시간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면서 공세권의 인기는 부동산 시장에서도 그대로 증명되고 있다. 금융결제원 자료를 분석한 결과 올해 서울지역에서 가장 높은 청약경쟁률을 보인 곳은 평균 203.8대 1의 경쟁률을 보인 ‘이수푸르지오더프레티움’으로 확인됐다.

단지 뒤쪽으로 143만여㎡ 규모의 국립서울현충원이 위치한 공세권 아파트로 크게 주목 받았다. 또 평균 경쟁률(206.1대 1)을 기록한 인천 ‘송도더샵센트럴파크3차’ 역시 바로 옆에 41만여㎡ 규모의 송도센트럴파크가 위치한 공세권 단지로 확인됐다.

이런 가운데 연간 60만여 명의 방문객이 몰리는 안양예술공원 인근에서 신규 아파트 분양이 예정돼 있다.

GS건설은 경기도 만안구 안양2동 18-1 일대에 ‘아르테자이’를 11월 분양할 예정이다. 아르테자이는 안양예술공원입구 주변지구 재개발로 들어서는 아파트로 총 1021가구의 대단지로 조합원 분을 제외한 39~76㎡ 545가구가 일반분양 몫이다. 단지는 지하 3층 지상 최고 28층 12개 동으로 구성된다.

아르테자이는 뒤 편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앞에는 안양천이 흐르는 배산임수(背山臨水) 입지를 갖췄다. 또한 도보권 거리에 전통사찰, 문화재와 자연이 아우러진 안양예술공원이 위치해 가벼운 산책과 운동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특히 관악산, 삼성산과도 연결돼 있어 등산도 가능하다.

아르테단지는 주변 자연환경과 어울리는 쾌적한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배치는 남향 위주이며, 판상형과 타워형의 적절한 구성으로 조망은 물론 저층에서도 햇빛이 잘 들고 바람도 잘 통하도록 설계했다. 주차장은 100% 지하에 배치하는 대신 지상공간에는 녹지‧휴식공간이 어우러진 테마정원과 어린이놀이터 등을 단지 곳곳에 마련했다.

교통도 편리하다. 지하철 1호선 관악역과 안양역을 이용할 수 있고, 예술공원로, 경수대로 등을 이용한 단지 진입이 쉽다. 제2경인고속도로 석수 IC가 가깝고, 서해안고속도로,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수원~광명간 고속도로 등을 이용한 서울 도심과 외곽 이동도 빠르다. 게다가 단지 앞 안양예술공원 사거리에는 수원~구로를 잇는 간선급행버스(BRT) 노선(2021년 완공 예정)뿐 아니라 주변 지역으로 월곶~판교선 만안역(가칭)도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인근으로는 엔터식스(안양역점), 롯데시네마(안양점), 안양1번가, 안양중앙시장, 안양남부시장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다수 위치했다. 또한 이마트(안양점), 코스트코(광명점), 이케아(광명점), 롯데프리미엄아울렛(광명점)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호암초, 삼성초, 양명고, 양명여고 등의 교육시설도 가까이 있다.

아르테자이가 들어서는 만안구는 비(非)규제지역으로 청약 규제가 많지 않다. 청약통장 가입 후 1년 이상이고 예치금만 충족되면 세대주가 아니어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집이 있어도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전매 제한도 6개월로 비교적 짧고, 재당첨 제한도 없으며 대출 규제도 까다롭지 않다.

GS건설 아르테자이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2동 20-4번지에 들어서며, 입주는 2022년 08월 예정이다.

김성배 기자 ksb@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배철현의 테마 에세이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삼성화재
집 걱정 없눈 세상을 만드는 LH 한국토지주택공사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주)뉴스웨이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252 우리빌딩 6층 | 등록번호 : 서울, 아00528 | 등록일자 : 2008.03.10 | 발행일자 : 2008.03.10 | 제호 : 뉴스웨이
발행인 : 김종현 | 편집인 : 강 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 민 | Tel : 02. 799. 9700 | Fax : 02. 799. 9724 | mail to webmaster@newsway.co.kr
뉴스웨이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Newsway. All Rights Reserved.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