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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면세점, 21일부터 서울점서 재고품 판매···회원 대상

신라면세점, 21일부터 서울점서 재고품 판매···회원 대상

등록 2020.07.16 08:54

수정 2020.07.16 16:10

정혜인

  기자

사진=호텔신라 제공사진=호텔신라 제공

신라면세점이 온라인에 이어 오프라인에서도 면세 재고상품 판매를 시작한다.

신라면세점은 관세청이 면세점 내 일부 공용 면적에서 재고 면세품 판매를 허용함에 따라 오는 21일부터 26일까지 서울시 중구 장충동 신라면세점 서울점 특별행사장에서 면세 재고상품을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신라면세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선착순으로 하루에 400~500명 수준으로 입장을 제한한다. 1회 입장은 최대 20명, 쇼핑시간은 20분이다. 행사장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운영되며, 행사장 입장 번호표는 서울점 1층 정문 입구에서 배부한다.

판매 브랜드는 보테가베네타, 로에베, 지방시, 발리 등 명품 패션 브랜드를 비롯해 구찌, 생로랑, 발렌시아가, 디올 등의 선글라스 브랜드, 다니엘웰링턴, 세이코, 로즈몽, 페라가모 등의 시계 브랜드다.

대표상품으로는 지방시 판도라 핸드백, 발리 남성 스니커즈, 세이코 프리미어 라인 등이 있으며, 가격은 면세점 정상 가격 대비 최대 50% 할인된 수준이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6월 말부터 네 차례에 걸쳐 자체 여행상품 중개 플랫폼 ‘신라트립’에서 지방시, 펜디, 프라다, 발리, 발렌티노, 발렌시아가, 브라이틀링, 프레드릭콘스탄트 등 31개 브랜드의 재고 상품 1080종을 판매했다.

신라면세점은 지속적으로 신규 브랜드를 추가해 신라면세점 서울점과 신라트립 등 자체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재고상품 판매를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관세청 서울본부세관은 최근 경영난에 빠진 면세업계를 지원하고자 면세점 내 일부 공용 면적에서 재고 면세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 한시적으로 내수 유통이 허용된 재고 면세품이 서울 시내 면세점에서 판매가 허용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업계에서 사실상 개점 휴업 상태인 면세점 공간 일부를 내수용 재고 면세품 판매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해달라고 당국에 요청했고, 관세당국이 이를 받아들인 것으로 전해진다.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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