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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널디(NERDY)’ 에이피알, 코스닥 상장 예심 청구

‘널디(NERDY)’ 에이피알, 코스닥 상장 예심 청구

등록 2020.09.28 13:01

허지은

  기자

‘널디(NERDY)’ 에이피알, 코스닥 상장 예심 청구 기사의 사진

패션 브랜드 ‘널디(Nerdy)’, 코스메틱 브랜드 ‘메디큐브(Medicube)’ 등으로 유명한 에이피알이 상장 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기업공개(IPO) 절차에 돌입했다. 상장 주관사는 미래에셋대우가 맡았다.

에이피알은 이번 IPO에 대비해 전체 주식의 12%(82만6112주) 규모의 상환전환우선주(RCPS)를 전량 보통주로 전환했다. RCPS는 국제회계기준(IFRS) 상 부채에 속하기 때문에 상장 이전에 보통주 전환 절차를 마쳤다는 설명이다.

회사 측은 “이번 RCPS 전량 전환을 통해 재무건전성을 제고했다”며 “장기적으로 기업가치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에이피알은 지난 2014년 설립된 뷰티생활문화 기업으로 널디와 메디큐브 외에도 코스메틱 브랜드 ‘에이프릴스킨’ 남성 화장품 ‘포맨트’ 헬스케어 브랜드 ‘글램디’ 등의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 5년간 연평균 90%가 넘는 높은 실적 성장세를 기록했다. 2016년 348억원 수준이던 매출은 지난해 1590억원으로 급증했고 영업이익 역시 지난해 72억원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해외 매출은 올해 처음으로 1000억원 이상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에이피알은 일본, 홍콩, 싱가포르, 타이완, 중국 등 아시아 및 북미 6개국에서 해외법인을 운영 중이며, 해외법인 매출이 전체 매출의 50% 가량을 차지할 정도로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직접 운영하는 자사몰을 중심으로 한 온라인 직접 판매, D2C(Direct to Customer) 전략이 주효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분석이다. 온라인 자사몰 중심의 직접 판매 전략으로 에이피알의 온라인 판매 비중은 전체 매출의 68%를 차지하고 있다.

김병훈 에이피알 대표는 “국내보다 규모가 수십 배 큰 해외 화장품 시장에서도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뉴스웨이 허지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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