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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석희 기자
등록 :
2020-11-16 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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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카드뉴스]코로나 시국 ‘푸드 4국지’…한국인 최다 관심 메뉴는?

온라인에서는 수많은 주제에 대한 이야기가 오갑니다. 그중에서 음식에 관한 주제도 상당 부분을 차지할 텐데요. 코로나19 창궐 이후 지금까지 한국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진 음식은 무엇일까요?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가 한국외식신문과 공동으로 한식, 양식(이탈리안 요리 포함), 일식, 중식 등 4종의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한 결과 가장 많은 정보량을 기록한 것은 한식입니다.

한식 중에서 가장 많은 정보가 오간 메뉴는 떡볶이로 312만5,221건을 기록했습니다. 이어 삼겹살(228만7,400건), 김밥(170만2,850건), 곱창·막창·대창(139만172건), 불고기(127만8,934건) 등의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양식 중에서는 358만5,862건의 정보량을 기록한 피자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샐러드와 파스타가 각각 313만4,515건, 304만9,459건으로 그 뒤를 이었지요.

총 828만9,906건의 정보가 오간 일식 중에서는 스시(초밥)가 214만9,678건의 정보량으로 1위. 우동(132만2,857건), 회(75만384건), 오뎅(48만3,907건)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중식 중에서 1위를 차지한 메뉴는 볶음밥으로 213만4,755건의 정보가 오갔습니다. 최고의 중식 라이벌인 짬뽕과 짜장이 각각 134만25건, 132만1,115건을 기록, 근소한 차이로 2위와 3위를 차지했습니다.

메뉴별 정보량을 알아봤는데요. 모든 세부 메뉴들 중 가장 많은 정보량을 기록한 것은 양식에 속한 피자였습니다. 한식 중 1위인 떡볶이는 전체 순위에서 3위를 기록했습니다.

메뉴별 정보량과 함께 서울 도심 먹자골목 중 주요 10곳의 빅데이터 조사도 실시됐는데요. 사회적 거리두기의 영향으로 1위인 건대 양꼬치 골목도 1만건의 정보량을 넘기지는 못했습니다.

코로나19 창궐 이후 우리나라 사람들의 온라인 관심 메뉴와 서울 도심 먹자골목의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살펴봤습니다.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메뉴는 얼마나 관심을 받았나요?

이석희 기자 se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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