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대한항공·한국공항 25개 협력사 대표들 “아시아나 인수 적극 지지”

대한항공과 한국공항 협력사들까지 나서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적극 지지하고 있다. 항공산업을 살리기 위해 힘을 합치지 않으면 공멸한다는 위기의식이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그린온과 맨파워코리아, 비즈티노 등 25개 협력사 대표 일동은 20일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지지하는 공동 성명서를 발표했다.

협력사들은 “우리는 전례없는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절체절명의 위기를 겪고 있다”며 “이런 위기 속에서 최근 발표된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 결정을 적극 지지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번 인수 결정은 국가 기간산업인 항공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항공사 뿐 아니라 협력사를 포함한 항공업계 전반이 동반성장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원만한 인수가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앞서 전날에는 대한항공 전직임원회(OB)가 성명서를 내고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 결정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대한민국 항공산업 발전을 위해 평생을 바쳐온 일원으로서 전폭적인 지지를 표명한다”고 했다.

이세정 기자 sj@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