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추미애, 유튜브 채널서 ‘윤석열, 탄핵 필요’ 칼럼 공유

자료=추미애TV 갈무리/연합

사의를 표명한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28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윤석열 검찰총장의 탄핵을 주장하는 여당 의원의 글을 공유했다.

추 장관은 이날 더불어민주당 민형배 의원이 한 언론사에 기고한 '윤석열 탄핵, 역풍은 오지 않는다'는 제목의 칼럼 링크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공유했다.

그러면서 "지금까지 나는 수사권·기소권 완전 분리와 윤 총장 탄핵 2가지를 주장했다. 탄핵 부분에서 이견이 적지 않다. 윤 총장 1명이 수구 카르텔의 전부는 아닌데 굳이 그를 '키워줄' 필요가 있느냐고들 한다"는 칼럼 내용을 발췌해 적었다.

또 "탄핵은 자연인 윤 총장에 대한 단죄가 아니다. 수구 카르텔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는 검찰 조직의 예봉을 꺾어야 나머지 과제들의 합리적·효율적 배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탄핵은 꼭 필요하다"는 부분도 옮겨 적었다.

현 정부에서 청와대 사회정책비서관을 지낸 민 의원은 이 칼럼에서 민주당이 수사권과 기소권을 완전히 분리하고, 윤 총장의 탄핵을 당장 시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추 장관은 칼럼의 발췌 내용을 올리면서 자기 생각은 따로 밝히지는 않았다.

하지만 법조계에서는 추 장관이 윤 총장을 탄핵해야 한다는 의미에서 해당 칼럼을 옮겨 적은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온다.

앞서 추 장관은 지난 16일 문재인 대통령에게 윤 총장 징계를 제청한 뒤 사의를 밝힌 바 있다. 정치권에서는 이번 주 중 문 대통령이 추 장관의 사표를 수리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연합뉴스

관련태그

#추미애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