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완도군, 대만에 활 전복 2t 첫 수출

완도수산물수출물류센터, 수출 활성화 및 수출 전진기지 역할 기대

완도수산물수출물류센터에서 2일 대만으로 활전복 2톤을 수출하는 선적식을 가졌다

완도군이 2일 완도수산물수출물류센터가 활전복 2t을 대만으로 보내는 선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17일 준공한 수산물수출물류센터은 코로나19로 인해 수출 판로 확대 등 어려움이 있는 상황에서 첫 수출의 성과를 이뤘다.

이날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에 따른 방역 수칙을 준수하면서 신우철 군수와 허궁희 군의회 의장, 박남규 완도수산물수출물류협동조합 이사장 등 최소 인원만 참석해 진행됐다.

완도수산물수출물류센터는 완도항 배후 부지에 건립되었으며, 연면적 2,521㎡에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 시설을 도입하고, 수조동과 냉동·냉장실, 급속동결실 등을 갖춘 국내 최대 규모의 수산물 수출 시설이다.

신우철 군수는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고 말하며 “청정 해역에서 자란 전복 등 완도 수산물이 앞으로 대만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으로 수출되기를 바란다” 며 “완도수산물수출물류센터가 우리나라 수산물 수출 전진기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완도군은 지난해 5,447톤 6천 4백만 달러어치의 수산물을 수출했다.

호남 노상래 기자 ro1445@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