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정읍시, ‘2021년 정읍사공원 유아숲체험원’ 정기반 모집

“보고 만지고 느끼고 유아 숲에서 맘껏 즐겨요!”

정읍사공원 유아숲체험원 모습

정읍시가 아이들의 정서적 교육과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2021년 정읍사공원 유아숲체험원’ 정기반을 모집한다.

유아숲체험원은 아이들이 산림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함으로써 전인적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친환경 놀이공간이자 교육 시설이다.

시는 2019년 정읍사공원 일원에 유아숲체험원을 조성해 지난해 1,400여 명의 유아를 대상으로 다양한 숲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올해도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전문 자격증을 취득한 유아숲지도사가 계절별·주제별 숲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할 예정이다.

숲 체험 교육 프로그램은 정기반과 수시반으로 나눠 평일 2회(오전 10:00~12:00, 오후 13:00~15:00) 진행한다.

정기반은 3월 2일부터 19일까지 정읍시 소재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월·수요일 프로그램에 신청할 수 있다.

정기반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정읍시청 홈페이지에 게재한 모집공고에 따라 신청서를 작성 후 산림녹지과 담당자로 접수하면 된다.

수시반은 화·목·금요일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정읍시청 홈페이지 통합예약을 통해 반드시 사전예약을 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유아들이 숲에서 마음껏 뛰어놀고, 오감을 통해 자연과 교감하는 체험활동을 하면서 감성과 창의성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며 코로나19로 지친 아이들이 숲에서 즐거움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호남 김재홍 기자 hong9629@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