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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시스 데스커, 상반기 매출 전년比 100% 증가

퍼시스 데스커, 상반기 매출 전년比 100% 증가

등록 2018.07.02 09:29

정혜인

  기자

DDP 공유 오피스 크레아. 사진=퍼시스그룹 제공DDP 공유 오피스 크레아. 사진=퍼시스그룹 제공

퍼시스그룹은 디자이너와 스타트업을 위한 가구 전문 브랜드 데스커(DESKER)의 올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0% 성장했다고 2일 밝혔다.

깔끔한 디자인의 ‘베이직 데스크’와 다양한 활용성을 갖춘 ‘컴퓨터 데스크’가 매출 성장을 견인하면서 상반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보다 95%씩 증가했다.

서서 일하는 환경을 조성해주는 스탠딩 제품군(모션 데스크, 리프트업 데스크, 스탠딩 테이블)의 경우 상반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스커는 소규모 비즈니스 종사자들과 여러 차례 인터뷰를 진행하며 실제 업무환경과 경험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만든 가구를 선보여왔다. 공간과 비용에 제약이 있는 공유 오피스와 스타트업에 군더더기를 제외하고 기본에 충실한 가구를 제안,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간편한 DIY 조립 시스템과 온라인 판매로 시공, 유통, 물류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을 줄였다.

데스커의 제품을 사요하는 곳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 위치한 공유 오피스 ‘크레아(CREA)’가 있다. 데스커는 최대 300명까지 수용 가능한 라운드 홀과 세미나 룸 등을 데스커의 가구로 꾸몄다. 또 라이브 채팅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샌드버드(Send Bird)’의 업무 공간도 모션 데스크로 채웠다.

국내 최대 온라인 패션 커머스 기업 ‘무신사’ 역시 최근 동대문에 오픈한 ‘무신사 스튜디오’ 총 4개 층을 데스커의 가구로 구성했다. 이 밖에도 패스트파이브, 서울혁신파크, 스테이지나인, 워크스테이션, 노리단 등의 공유 오피스와 한국신용데이터, 코티에이블 등의 스타트업에 제품을 납품했다.

데스커 담당자는 “최근 공유 오피스나 스타트업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기에 기존과는 다른 업무환경을 필요로 하고 있다”며 “데스커는 이러한 니즈를 파악하고 실제 사용환경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가구를 만들었기에 B2B와 B2C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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