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품질혁신센터 신설, CEO 직속 편제
LG유플러스는 2021년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우선 LG유플러스는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스마트헬스와 보안, 교육, 광고, 데이터 등 산재한 사업조직을 모아 신규사업추진부문을 신설했다.
회사 측은 “기존 사업에서 별도 독립, 각 신사업분야의 전문성을 한층 강화해 새로운 성장기회를 발굴하고 지속적으로 수익이 창출될 수 있는 사업 구조를 만들기 위한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또 고객의 페인포인트를 파악, 개선하고 사업에 빠르게 반영하기 위해 품질과 홈 개통, A/S, 고객센터 등을 통합한 고객서비스/품질혁신센터를 신설, CEO 직속으로 편제했다.
LG유플러스 측은 “신설된 두 조직에 대해 최우선 과제로 신사업 영역에서 미래 먹거리를 발굴하고 고객 접점에서 서비스 및 품질 제고에 집중하겠다는 황현식 신임 CEO의 의중이 반영된 결과”라고 밝혔다.
컨슈머사업부문 산하 컨슈머사업 조직은 모바일과 홈의 조직 구분을 없애고 미디어콘텐츠사업그룹으로 재편, 미디어 및 콘텐츠 중심으로 사업을 통합해 사업 시너지를 강화하기로 했다.
기업부문은 5G 보급 확산, 정부 주도의 뉴딜 사업 등 추가 사업 기회가 크게 확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를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담 조직을 기업신사업그룹 산하에 두고 5G 기업간 거래(B2B) 신규 사업 성장을 이끌어낸다는 방침이다.
서비스 기술개발을 담당하는 FC부문은 기술부문으로 재편해 전사 상품 및 서비스의 기술 개발 기능을 강화하고, 디지털전환을 포함한 미래 기술 탐색과 기술 기반의 사업 발굴 역할에 집중할 예정이다.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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