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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인재 경영’ 나선 넥슨···역대 최대 매출 등 지속 성장 이끌어

IT IT일반

‘인재 경영’ 나선 넥슨···역대 최대 매출 등 지속 성장 이끌어

등록 2021.04.26 14:28

김수민

  기자

코로나19 여파 재택근무 1년 넘게복지 확대로 임직원 ‘워라밸’ 지원해

사진=넥슨사진=넥슨

코로나19 확산이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넥슨이 언택트 시대에 발맞춘 업무 환경 및 각종 지원에 힘쓰며 안정적인 성장을 이끌고 있다.

◇유연한 기업문화로 선진적 재택근무 문화 조성 = 넥슨은 지난해 2월 말 첫 재택근무를 시작한 이후, 코로나19 확산세 추이에 따라 재택근무 일수를 유연하게 조정해오고 있다.

재택근무 상황에서도 임직원들이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돕기 위해 넥슨은 각 가정에서 회사 시스템에 원격으로 접속하여 기존과 동일하게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시스템과 가이드를 제공했다.

사내 시스템 접속은 물론, 메일, 메신저, 협업 툴, 화상 회의, 원격 조작을 위한 편의 및 보안 시스템 등이 원활하게 제공됐으며, 이를 통해 넥슨은 신규 게임 출시, 업데이트 등 굵직한 이슈들을 모두 소화하며 좋은 성과를 유지하고 있다.

업계에선 넥슨의 유연한 기업문화가 안정적인 재택근무의 전환으로 연결됐다고 평가하고 있다. 넥슨은 창업 초창기부터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메일과 메신저, 온라인 협업 툴을 이용한 효율적인 소통과 의사결정을 지속해왔다.

◇직원 복지 및 지원도 ‘언택트’ 맞춰 변화 = 넥슨은 기존에 제공되던 직원 복지 및 지원에도 다양한 변화를 시도했다. 넥슨은 ‘프로그래밍’, ‘게임기획’, ‘게임아트’ 등 개발직군 직원들을 대상으로 제공되던 교육 프로그램을 지난해부터 모두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했다. 특히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되면서 수강 정원이 대폭 확대됐으며, 공간적인 제약도 줄어들었다.

코로나 블루로부터 직원들을 보호하기 위한 비대면 심리상담도 지원한다. 넥슨은 2017년부터 운영중인 전문 심리상담 ‘내마음읽기’ 프로그램을 재택근무 시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 3월부터 비대면(전화) 상담과 화상 코칭으로 지원하고 있다. 코로나19 관련 상담 외에도 업무 스트레스, 대인관계, 가족관계 등 다양한 주제의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야간‧긴급 상담도 가능하다.

또한 직원들이 코로나19로 인한 본인의 심리 상태와 마음의 동요 정도를 직접 측정해볼 수 있는 ‘마음토닥 체크리스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외 직원들이 스스로 마음을 돌볼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상담칼럼을 게재하고 관련 도서와 함께 스스로 참여할 수 있는 셀프힐링키트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심리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조직 내 소통 및 조직관리를 돕기 위한 지원도 제공한다. 조직을 이끄는 리더들을 대상으로 매달 리더십 칼럼과 조직 운영의 팁을 레터 형식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리더의 역할 인식과 상황에 따른 조직관리에 도움을 주는 전문가 강연도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지원한다.

지난해 5월부터는 부서‧직무 간 이해와 소통을 돕기 위한 언택트 사내 영상 콘텐츠 ‘월간넥슨인’을 운영, 매회 게임개발, 사업, 운영, IT서비스, 경영지원 등 사내 다양한 부서의 직원들이 직무를 소개하고 각 직무별 주요 현안, 노하우, 고충 등을 나누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러한 결과 넥슨은 재택근무 전환 이후에도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3조원을 돌파했으며, 국내 매출은 전년 대비 84% 성장하는 등 역대 최대 실적을 올렸다. 지난 2월에는 파격적인 임금체계 상향 개편을 발표하고 3년 만에 대규모 채용 계획도 밝히는 등 안정적으로 성장 기조를 이어오고 있다.

정창렬 넥슨 인사실 실장은 “힘든 상황에서도 최선을 다해 업무에 매진해주고 계신 직원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는 회사 차원의 지원방안을 계속해서 고민하고 있다”며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모든 직원들이 더욱 안전하고 쾌적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수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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