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 오피스텔 청약 경쟁률 56대 1 기록

  • font-plus
  • font-minus
  • print
  • 카카오 공유하기
  • twitter
  • facebook

주거형 오피스텔 총 166실 청약 마감
최고 경쟁률 66.4대 1···조기 완판 기대

이미지 확대thumbanil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 투시도. 사진=현대ENG 제공

현대엔지니어링이 동탄2신도시에서 선보인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 오피스텔이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아파트 대체제로 떠오르고 있는 주거형 오피스텔로 구성된 데다 동탄테크노밸리 중심 입지, 힐스테이트 브랜드 파워가 더해지면서 주목받은 것으로 보인다.

16일 현대엔지니어링에 따르면 14~15일 이틀간 청약접수를 받은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는 총 166실 모집에 9325건이 접수되며 평균 56.2대 1의 경쟁률로 전 타입이 마감됐다.

최고 경쟁률은 2군(전용면적 84㎡A,B타입)으로 119실 모집에 7897건이 접수되며 66.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의 이러한 청약 결과는 동탄2신도시에서 희소성 높은 전용 64㎡타입을 포함해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주거형 오피스텔로 공급된 점, 실거주 뿐만 아니라 향후 임대상품으로도 투자 가치가 높았던 점 등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실제 단지는 ‘힐스테이트’ 브랜드가 걸린 만큼 우수한 상품성을 갖췄다.

전용 84㎡A타입의 경우 4Bay 맞통풍 구조로 설계돼 채광 및 통풍이 우수하며, 안방 드레스룸, 복도 팬트리가 적용돼 수납공간이 넉넉하다. 전용 64㎡에도 안방 파우더룸이 적용된다. 아울러 집 안에 가족의 위생과 건강을 위한 안심 클린&케어 존, 프라즈마 제균기(마스크, 자동차 키 등 제균 가능), 에어샤워 시스템, 중문 등이 도입될 예정이며 친환경 소재가 사용될 예정이다.

단지 3층 옥상정원 ‘멀티루프가든’은 오피스텔 전용 조경 공간으로 어린이 놀이시설도 함께 조성돼 자녀와 함께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 GX룸 등이 들어선다.

입지도 뛰어나다. 반경 약 1.5km 거리에 SRT 동탄역이 위치해 있으며, 이를 통해 SRT 수서역까지 약 17분에 이동할 수 있어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 교통호재도 갖췄다. 기존 SRT 동탄역에 파주 운정~삼성~동탄을 잇는 GTX-A 노선이 개통될 예정이며, GTX-A노선 이용시 서울 삼성역까지 약 22분대 도달할 수 있는 등 서울 강남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동탄점(2021년 하반기 오픈예정), 하나로마트 동탄2신도시점, 이마트 동탄점, 코스트코 공세점,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 이케아 기흥점 등 생활 편의시설이 가깝다.

인근에 늘봄초, 다원초, 다원중, 한백고 등 초·중·고교가 있다. 선납숲공원, 치동천 체육공원, 청계중앙공원 등 주변으로 녹지가 풍부해 쾌적한 생활환경도 누릴 수 있다.

한편,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 오피스텔은 지하 3층~지상 최고 26층, 오피스텔 전용 64~84㎡ 총 166실로 구성된다. 오피스텔을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64㎡A 24실 △64㎡B 23실 △84㎡A 71실 △84㎡B 48실 등 주거형으로 구성된다.

당첨자발표는 19일, 정당 계약은 21~22일 진행된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855-2번지(신분당선 동천역 2번 출구 인근)에 있다.

당첨자에게는 1차 계약금 정액제와 중도금 전액 무이자 등의 금융 혜택이 제공된다. 오피스텔 분양권의 경우 취득세 계산 시 주택 수에 포함 되지 않으며, 아파트 청약 시에도 주택으로 간주되지 않는다. 자금조달계획서를 제출할 필요도 없다.

서승범 기자 seo6100@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