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MADANG,아파트 실거래가 정보 플랫폼 아실과 업무 협력

경매정보와 등기부등본 발급서비스까지 무료로 제공

이미지 확대thumbanil

아실 자료 화면

무료 부동산 경매정보 플랫폼 마당은 업무 협력을 체결한 부동산 실거래가 정보 플랫폼 아실에 경매정보와 등기부등본 무료 발급 서비스를 개발, 제공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아실 실거래가 앱 이용자들도 마당의 이용자와 마찬가지로 부동산 경매정보와 등기부등본 등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등기부등본 발급을 수월하게 해주는 실시간 등기 발급서비스는 경매 물건의 최신 권리 현황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다.

이런 서비스는 플랫폼 이용자들의 편의를 높여 경매 접근성과 입찰의 위험성을 낮추며 궁극적으로는 부동산 경매 시장을 촉진해 입찰자를 비롯한 채권자 및 이해관계자에게 편익을 제공할 예정이다.

경매 경험이 없는 예비 입찰자라도 마당 또는 아실에 접속해 상세한 경매정보와 무료 등기부등본 등을 열람하여 입찰하기 전 필요한 경매정보를 보다 쉽게 얻을 수 있다.

마당은 예비입찰자들이 기존 대법원 사이트를 이용하면서 가장 불편해했던 권리관계 분석과 등기부등본 발급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이번 아실과의 협력을 통해 정보 접근성을 높여 부동산 경매시장의 정보 비대칭 문제가 해소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마당(MADANG)의 CEO인 이송희 씨는 “부동산 경매가 어렵다는 인식 속에 꼭 필요한 정보들이 돈을 지불하는 특정인들에게만 제공되어왔다”라며 “이러한 정보 비대칭화를 경험해온 저로서는 아실과의 업무협력을 통해 부동산 경매정보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제공해 줄 수 있게 되어 매우 만족한다”라고 말했다.

김소윤 기자 yoon13@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