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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5G 가입자 확대···그룹사 실적 개선에 ‘호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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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2분기 연결 영업익 4758억원···전년比 38.5%↑
2분기 5G 가입자 61만 순증, IPTV 두자릿수 성장

KT가 올해 2분기 5G 가입자 확대, BC카드 및 콘텐츠 자회사 등 일부 그룹사 실적 개선 영향으로 올해 2분기 호실적을 올렸다.

KT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6조276억원 영업이익 4758억원의 실적을 올렸다고 10일 밝혔다. 전년대비 매출은 2.6%, 영업이익은 38.5% 폭증했다.

올해 2분기 KT의 부문별 실적을 살펴보면 무선매출은 전년대비 3.8% 증가한 1조7885억원을 기록했다. 무선 서비스 매출은 전년대비 4.5% 늘었다. 5G 가입자 확대가 무선 실적 향상의 주된 원인이다. 5G 가입자 등 후불가입자는 상반기에만 53만명 이상 증가했다. 2분기 말 기준 5G 누적가입자는 501만명으로 전체 후불 휴대폰 가입자의 35%수준까지 올라섰다.

초고속 인터넷 매출은 가입자 확대에 힘입어 전년대비 2.1% 증가한 5074억원을 기록했다. 유선전화 매출은 전년대비 1.6% 줄어 감소세 둔화를 이어갔다. 업무용 유선전화 가입자 비중이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콜체크인 같은 ‘통화DX’ 서비스 확대가 유선전화 매출 감소폭을 줄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IPTV 사업은 고속 성장세를 이어갔다. 2분기 IPTV 매출은 전년대비 14.5% 증가한 4666억원을 기록했다. KT의 IPTV 가입자는 2분기 말 기준 국내 최초로 900만명을 돌파했다.

KT의 2분기 B2B 사업 매출은 전년대비 0.8% 감소한 6913억원을 기록했다. 기업회선 매출은 비대면 업무 확대 등으로 트래픽이 증가하며 전년대비 4.2% 성장한 2786억원을 기록했다. 인공지능/디지털전환 매출은 전년대비 6.2% 늘어난 1372억원을 기록했다. 기업IT 및 솔루션 매출은 2755억원을 기록, 전년대비 8.2% 감소했다.

주요 그룹사 실적을 살펴보면 BC카드는 전년대비 4.6% 증가한 906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국내 카드 매입액 증가 영향이라는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스토리위즈, KT스튜디오지니 등 콘텐츠 자회사들의 매출은 전년대비 16.3% 증가한 2118억원을 기록했다.

KT에스테이트는 전년대비 36% 감소한 668억원의 실적을 올렸다. KT 측은 지난해 8월 건물 유지 및 보수를 위한 시설관리 사업을 KT텔레캅으로 이관한데 따른 기저효과라고 설명했다.

김영진 KT 재무실장(전무)은 “하반기에도 변화하는 환경에 맞춰 고객 중심 경영과 성장사업 중심의 그룹 포트폴리오 개선을 통해 기업가치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진 기자 le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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