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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청약365, 분양전략 수립에 필요한 데이터베이스 제공

부동산 분양

청약365, 분양전략 수립에 필요한 데이터베이스 제공

등록 2021.08.26 16:51

김성배

  기자

부동산 마케팅 전문회사 미드미네트웍스(이월무 대표)가 개발한 청약 전문 어플리케이션 청약365가 리뉴얼 버전 런칭 1년 만에 2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청약365는 국내 유일하게 특허청으로부터 청약 관련 특허를 획득한 민간 청약 모의테스트앱으로 전국의 청약단지 정보와 함께 청약 자격체크, 가점계산 서비스를 제공한다.

청약365에선 민간 아파트 정보 뿐만 아니라 공공 분양 및 임대주택 정보도 확인할 수 있어 신혼부부, 1인가구, 사회초년생 등 다양한 주거소외계층의 내 집 마련에 도움이 되고 있다.

청약365는 특별한 알고리즘이 적용된 설문 시스템을 활용하여 쉽고 빠른 청약 자격 체크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자가 몇 가지 질문에 답하면 지역 규제에 맞는 청약 자격을 체크한다.

청약365는 정확한 가점계산 서비스도 제공한다. 사용자가 직접 가점을 계산하던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몇 가지 질문에 답하면 무주택기간, 부양가족 수, 청약통장 가입기간 등의 세부항목과 함께 전체 가점을 알려준다.

청약365 데이터베이스를 분석하면 단지 관심도, 가점 커트라인, 청약 부적격 유형 등을 예측할 수 있어 부동산 마케팅 방안 및 분양 전략을 수립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

청약365는 나이별, 거주지역별 청약 단지 관심도 분석이 가능하다. 단지에 관심있는 사용자들의 주요 연령 및 거주지 정보를 취합해 마케팅 타깃 설정에 활용할 수 있다.

청약365는 가점 계산 서비스를 이용한 사용자들의 가점 정보를 취합해 최고 가점, 상위 10% 평균 가점, 전체 평균 가점 등 다양한 가점 분석 정보를 제공하고 가점 커트라인을 예측한다.

청약365는 청약 자격 체크 서비스를 이용한 사용자들의 설문 답안을 분석해 청약 부적격 유형도 분석할 수 있다. 해당 자료를 활용하면 1순위 해당, 1순위 기타, 2순위 해당, 2순위 기타, 청약 불가 등 청약 자격 유형 분포도 확인할 수 있다.

청약365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모델하우스, 분양관 등 대면 서비스 운영에 어려움이 있는 부동산 시장 속에서 새로운 비대면 서비스 제공 플랫폼으로 떠오르고 있다.

경기도 포천시에서 분양하는 대우건설 ‘태봉공원 푸르지오 파크몬트’ 모델하우스 현장에선 청약365 키오스크를 활용해 비대면 청약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청약365는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도록 오는 12월, 일부 기능 및 유저 인터페이스 개편을 앞두고 있다.

미드미네트웍스 이월무 대표는“청약365는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청약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전달하는 청약 전문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해 지속적인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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