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카드뉴스]우리는 송편 먹는데, 다른 나라는 뭐 먹지?

이미지 확대thumbanil
이미지 확대thumbanil
이미지 확대thumbanil
이미지 확대thumbanil
이미지 확대thumbanil
이미지 확대thumbanil
이미지 확대thumbanil
우리는 민족의 대명절인 추석이 되면 송편을 만들어 먹습니다. 세계에는 한국 외에도 추석과 같거나 비슷한 의미의 명절을 지내는 나라들이 있는데요. 그 나라들도 송편처럼 특별히 먹는 음식이 있을까요?

중국과 베트남은 우리나라와 같이 음력 8월 15일을 중요한 명절로 꼽습니다. 중국은 이날을 중추절(仲秋節 혹은 中秋節), 베트남은 쭝투(Trung thu)라 부르며, 추석과 같은 의미입니다.

중국은 중추절이 되면 둥근 보름달을 닮은 월병을 만들어 먹습니다. 월병을 가족들과 나눠 먹는 것은 가정의 화목을 상징합니다. 베트남은 반맛짱을 만들어, 어른과 아이들이 달구경을 하며 나눠 먹습니다.

일본에는 오본(御盆)이라 부르는 명절이 있습니다. 추석이 음력 8월 15일인 것과 달리 일본은 양력 8월 15일이 오본입니다. 불교에서 유래한 명절이기에 살생을 피해 채소나 두부 등을 먹지요.

인도네시아는 라마단이 끝난 직후인 이슬람력 10월 1일 이슬람 최대 명절 르바란(Lebaran)이 시작됩니다. 르바란이 되면 주먹밥과 비슷한 끄뚜빳을 만들어 먹습니다.

미국의 추수감사절(Thanksgiving)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미국인들은 11월 넷째 목요일인 추수감사절에 칠면조 구이와 호박파이 등을 먹습니다.

추석과 비슷한 여러 나라들의 명절과 절식을 알아봤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느 나라의 절식이 가장 맛있을 것 같나요?

이석희 기자 seok@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