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프로비트, 가상자산사업자 신고서 제출 완료

thumbanil
가상자산 거래소 프로비트는 금융위원회 산하 금융정보분석원(FIU) 및 금융감독원에 가상자산사업자 신고 접수를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프로비트는 금융당국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지난 16일 원화(KRW) 마켓 일시 중단 및 테더(USDT) 마켓 오픈을 공지하며 코인마켓(코인으로 코인을 구매하는 방식) 거래소로 운영 방식을 전환했다. 테더 마켓에는 기존 유저들이 느낄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원화 마켓에 상장돼 있던 종목들을 그대로 이전 상장했으며, 추후 내부 가이드라인을 거쳐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추가적으로 거래 지원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프로비트는 특금법을 통한 가상자산 산업의 규제화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며 딜로이트, 삼덕 회계법인, 김앤장 법률사무소 등 저명한 전문 업체들과 협력해 자금세탁 방지 및 내부통제 체계를 고도화한 바 있으며 투자자 보호와 건전한 시장 조성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도현수 프로비트 대표는 “프로비트는 금융당국의 원활한 가상자산사업자 신고 검토를 위해 주어진 규정과 절차에 적극 협조하며 원화 마켓 재개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당국의 규제를 준수해 안전하고 투명한 가상자산 시장 형성을 위해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가상자산 거래소는 24일까지 개정 특정금융거래정보법에 따라 ▲실명확인 입출금 계정 발급 확인서(실명 계좌)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 등의 요건을 갖춰 금융위원회 산하 FIU에 사업자 신고를 마쳐야 한다.

김수민 기자 k8silve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