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 서울 16℃

  • 인천 16℃

  • 백령 14℃

  • 춘천 15℃

  • 강릉 12℃

  • 청주 16℃

  • 수원 17℃

  • 안동 16℃

  • 울릉도 14℃

  • 독도 14℃

  • 대전 14℃

  • 전주 15℃

  • 광주 12℃

  • 목포 14℃

  • 여수 16℃

  • 대구 18℃

  • 울산 17℃

  • 창원 17℃

  • 부산 17℃

  • 제주 14℃

유통·바이오 종근당건강 락토핏, 브랜드고객만족도 대상 2년 연속 1위 AD

유통·바이오 제약·바이오

종근당건강 락토핏, 브랜드고객만족도 대상 2년 연속 1위 AD

등록 2021.10.28 10:41

온라인뉴스팀

사진=종근당건강 제공사진=종근당건강 제공

종근당건강은 자사 유산균 브랜드 ‘락토핏’이 ‘2021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에서 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에서 공동주관하는 브랜드고객만족도 대상은 1,017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만족도 및 재이용 의향, 품질 및 가격 만족도 등을 대면 설문조사 방식으로 조사해 선정한다. 이번 수상으로 락토핏은 놀라운 매출 성장세와 함께 브랜드 인지도·선호도 등 각종 브랜드 평가 지표에서 1등을 기록하며 진정한 국민 브랜드로 거듭났다는 평을 받고 있다.

종근당건강은 이 같은 락토핏의 고속 성장의 배경으로 제품의 우수성을 기반으로 한 철저한 고객 중심의 브랜딩 및 마케팅 전문성 강화, 유통 다각화 등을 꼽았다. 락토핏은 기존 성인 또는 아이에게만 집중됐던 캡슐 유산균 중심의 시장에서 온 가족을 공략해 각 가족 구성원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소비자에게 제공했고, 섭취 편의성을 고려한 분말 스틱포 제형을 합리적 가격으로 제공했다.

또한 더욱 견고한 고객 중심 브랜딩을 하기 위해 마케팅 전문가 양성 및 브랜드 관리 조직 운영으로 전문성을 강화하고 고객과 시장의 니즈를 반영한 체계적인 중장기 브랜딩 전략 수립 및 실행을 통해 ‘락토핏’을 메가 브랜드로 성장시킬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락토핏의 빠른 성장에는 적극적인 소비자 접점 확대도 큰 몫을 했다. TV 홈쇼핑은 물론 소셜커머스, 온라인 오픈마켓, 오프라인 대형마트, H&B, 면세점, 편의점, 해외시장까지 판매 채널을 공격적으로 다양화하고 있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락토핏의 이러한 브랜딩 신화는 자사뿐만 아니라 건강기능식품 시장 전체에도 유의미한 성과를 안겨준 것으로 평가된다. 락토핏은 현재의 성공에서 멈추지 않고 지속적인 R&D 강화와 소비자 니즈에 기반한 브랜딩을 통해 1등 유산균으로서 한단계 더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