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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금융소외계층·소상공인 패널 확충한 고객자문단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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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3000명 규모···금융소비자 보호 활동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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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본사 사옥.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가 금융소외계층 및 소상공인 고객 패널을 신규 확충한 3000명 규모의 고객자문단을 운영한다.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고객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의 소리를 경영활동에 반영하는 고객자문단 '신한사이다'에 시니어, 외국인 등을 비롯한 금융소외계층과 소상공인 패널 200명을 포함해 신설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먼저 세대 및 계층간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자 디지털 금융에 익숙하지 않거나 접근하기 어려웠던 시니어, 외국인 등이 포함된 고객 패널의 의견을 반영해 디지털 서비스 환경 구축을 위한 개선안을 도출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신규 상품 및 서비스 정보 제공시 소비자가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 전반을 개선한다.

소상공인 패널도 신설하고 코로나 관련 가맹점의 애로사항을 청취함과 동시에 소상공인 통합 지원 플랫폼인 '마이샵 파트너'와 연계하기로 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설된 패널을 비롯한 다양한 고객 패널 활동을 통해 고객 관점에서 금융현장의 흐름을 적시에 파악하고, 잠재 리스크를 사전에 점검해 나가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소통과 협업을 통해 상호 보완적인 관계와 신뢰를 구축해나갈 수 있도록 고객 보호 활동을 지속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수정 기자 cryst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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