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우리금융지주 이순우 신임 회장 공식 선임

이순우 우리금융지주 신임 회장. 사진=우리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이사회는 14일 오전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이순우 우리금융지주 회장 내정자를 회장으로 공식 선임했다.

이사회는 이날 이 회장의 대표이사회장 선임과 임기와 관련한 정관 변경 등 2가지 안건을 승인했다.

임기와 관련된 정관 변경은 우리은행장 겸직 때문이다. 현행 정관에는 자회사 대표이사의 임기가 지주회사 임기보다 먼저 만료되면 자회사 대표이사 임기와 동일하게 간주한다는 조항이다.

임시주총에서는 이 같은 조항을 삭제해 앞으로 항해할 이순우 호에 힘을 실어줬다

한편 이날 주주총회 의장을 맡은 이팔성 우리금융 전 회장은 개회사 에서 “오늘 우리금융의 새로운 대표이사를 선임하면서 그룹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새로운 장을 연다”고 밝혔다.

이 회장은 또 “이 대표이사 회장은 2011년부터 우리은행장을 역임해 그룹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주주의 기대에 부흥해 그룹의 성장과 발전을 이룰 것으로 생각 한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이날 오전 11식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회장 직무를 시작한다.

최재영 기자 sometimes@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