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STX조선해양 대표이사 신규 선임 추진

이번 주 내 후보자 선임
9일 이사회 거쳐 27일 임시주총 때 새 경영진 구성완료

STX조선해양(주)의 대표이사를 신규 선임하는 안건이 추진된다.

채권단은 STX조선해양의 조기 경영정상화를 위해서는 전문성과 추진력을 보유한 외부전문가를 신임 대표이사로 추천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판단이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STX조선해양 채권단은 3일 “최근 강덕수 회장의 대표이사 및 이사회 의장 사임을 요청하는 한편, 신규 경영진 선임 관련 주주총회 안건 상정에 대한 이사회 결의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채권단은 이번 주 중으로 경영진추천위원회를 개최해 신임 대표이사 후보자를 선임하고, 오는 9일 열리는 이사회 의결을 거쳐 이달 27일로 예정된 임시주주총회 결의를 통해 신규 경영진을 구성할 예정이다.

주채권은행인 KDB산업은행은 “STX조선해양의 원활한 경영정상화 추진을 위해서는 새로운 경영체제 구축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며 이사회에 이번 안건을 상정한 이유를 설명했다.

앞서 지난 4월 STX조선해양에 대한 자율협약을 추진할 당시 강 회장은 “지금까지의 경영결과에 대한 책임을 통감한다”면서 “향후 경영진 재편 등 경영권 행사와 관련해 채권단의 결정사항에 대해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겠다”는 확약서를 제출한 바 있다.

강 회장은 또 “계열사의 조기 정상화를 위해 백의종군 하겠다”는 의사를 여러 차례 표명하기도 했다.

박일경 기자 ikpark@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