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포스트
  •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친절한 랭킹씨]한국인이 가장 많이 쓰는 SNS는 페북·인스타 아닌 ‘이것’

  • font-plus
  • font-minus
  • print
  • 카카오 공유하기
  • twitter
  • facebook

이미지 확대thumbanil
비대면 시대라고 소통을 향한 욕구가 줄어들지는 않을 터. 요즘 소셜 미디어, 특히 많이들 쓸 텐데요. 올 3월 기준으로 우리나라의 소셜 미디어 이용자수는 3,550만 명으로 전년 동월보다 15,2% 늘었다고 합니다.

아울러 국내에서의 소셜 미디어 이용 비율은 87%로 조사됐는데요. 이는 전 세계 평균(49%)보다 약 1.8배 높은 수치로, 국가별로는 아랍에미리트(99%)와 대만(88%)에 이어 세 번째로 높은 비율입니다.

세계적 수준인 한국인의 SNS 사랑. 그렇다면 우리나라 사람들은 어떤 플랫폼을 가장 많이 쓸까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과연…?
이미지 확대thumbanil
한국인이 제일 많이 쓰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페이스북도 인스타도 아닌, 네이버의 밴드로 집계됐습니다. 6월 활성이용자만 1,692만 명. 동호회 등 각종 모임 활동 및 친목 다지기에 최적화된 플랫폼인 만큼, 이런저런 소통을 희망하는 이들이 많이 찾았기 때문일 텐데요.

연령별로는 어떨까요?
이미지 확대thumbanil
나이대로는 10대가 페이스북, 2030이 인스타그램, 4050은 밴드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연령대가 오를수록 밴드를 찾는 경향이 두드러지는 모습. 트위터는 10대 그룹에서 유일하게 상위 3위 안에 들었습니다.

친절한 랭킹씨가 살펴본 한국인이 즐겨 찾는 SNS들, 어떤가요? 여러분은 어떤 플랫폼을 선호하나요?

글·구성 : 이성인 기자 silee@
그래픽 : 홍연택 기자 ythong@

관련태그

#SNS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