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페이코인, 빗썸 상장 소식에···“논의중인 바 없다” 일축

가상자산(암호화폐) 페이코인(PCI)이 업비트에서 상장폐지 된 가운데, 빗썸에 상장 협의를 진행중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페이코인 측은 이에 대해 “논의중인 바가 없다”며 일축했다.

페이코인은 16일 공지를 통해 “빗썸과 상장일정 관련해 논의가 진행된 바 없다”며 “다수의 거래소와 논의 중에 있으나, 상장 논의의 특성 상 상장이 이뤄지기 전 까지 팀은 알 수 없으며 확정된 바 없다”고 밝혔다.

앞서 일부 매체에서 페이코인 프로젝트를 담당하고 있는 다날 핀테크가 이달 빗썸과 상장을 협의중이란 보도가 나왔다. 이에 따르면 다날핀테크는 지난달부터 빗썸 상장을 추진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페이코인 측은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업비트 원화 마켓 복귀 추진, 타 거래소 상장 추진 등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상장 일정에 관한 추측성 기사 및 콘텐츠는 절대 신뢰할 수 없다”고 밝혔다.

빗썸 관계자는 “상장 전에는 가상자산의 일정에 대해 알 수 없어 확인이 어렵다”고 말했다.

한편 페이코인은 지난 11일 업비트의 원화마켓에서 상장폐지 된 바 있다. 예정일은 오는 18일 12시다. 페이코인은 업비트 외에 코인원, 후오비 코리아, 지닥 등의 국내 거래소와 리퀴드, BKEX 등 해외 거래소에서 거래가 가능하다.

김수민 기자 k8silve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