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강한승 쿠팡 대표 “故김동식 소방령 유족 평생 지원할 것”

이천 물류센터 화재. 사진=연합뉴스

쿠팡이 경기도 이천에 있는 덕평물류센터 화재로 순직한 경기도 광주소방서 김동식 구조대장 유족을 평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쿠팡은 20일 강한승 대표 명의의 입장문을 통해 “고 김동식 소방령님의 숭고한 헌신에 모든 쿠팡 구성원의 마음을 담아 다시 한번 깊은 애도를 표한다”며 “평생 유가족을 지원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쿠팡은 “유족과 협의해 순직 소방관 자녀분들을 위한 ‘김동식 소방령 장학기금’을 만드는 방안은 물론 이번 화재 진압과정에서 부상을 입고 치료 중인 소방관님에 대해서도 조속히 쾌유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쿠팡은 화재로 일터를 잃은 덕평물류센터 직원들에 대한 지원책도 발표했다.

상시직 1700명은 근무를 하지 못하는 기간에도 정상 급여를 받는다. 단기직을 포함한 모든 직원에게는 다른 쿠팡 사업장에서 일할 수 있는 전환배치 기회를 제공한다.

강 대표는 “화재 원인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조사 결과를 통해 추가로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개선하도록 하겠다”며 “화재 예방을 위해 쿠팡의 모든 물류센터와 사업장을 대상으로 특별 점검을 진행해 개선할 방안을 찾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민지 기자 kmj@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