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교보생명 광화문글판 100번째 메시지 주인공은 BTS

‘춤만큼은 마음 가는 대로, 허락은 필요 없어’

이미지 확대thumbanil
글로벌 아티스트 방탄소년단이 100번째 광화문글판을 위해 문안을 썼다.

교보생명은 '100번째 광화문글판'을 기념해 그룹 방탄소년단과 함께 특별한 메시지를 담은 초대형 래핑을 설치했다고 30일 밝혔다.

교보생명 광화문글판은 30여년간 시민 곁에서 큰 울림을 전해왔다. 이번에 100번째를 기념한 문안은 방탄소년단이 직접 작성한 ‘[춤]만큼은 마음 가는 대로, 허락은 필요 없어’로 장식됐다.

방탄소년단 멤버 7명은 축하영상을 통해 “대한민국의 대표 문화 아이콘인 광화문글판이 100번째를 맞이한 것을 기념해 문안 제작 과정에 참여하게 됐다”며 “대면하기 어려운 코로나 시대에 광화문글판이라는 매체로 여러분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기쁘다”고 전했다.

이어 “저희는 누군가에게 허락받지 않고 마음대로 할 수 있는 자유가 ‘춤’이라고 생각했다”며 “각자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게 하는 것을 찾아 문안 속 밑줄에 여러분만의 자유를 표현해주길 바란다”고 문안의 의미를 설명했다.

광화문글판은 100번째를 계기로 '잇다(connect)'라는 콘셉트를 정해 더 많은 가치와 스토리를 연결하고자 시도한다.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다양한 가치들의 지속적인 연결을 위해 광화문글판이 전달해온 오프라인 경험을 디지털 경험으로 확장해 기존의 아날로그적 감수성을 지키는 동시에 다양한 문화·세대가 함께 공존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포석이다.

글판 속 QR코드를 스캔하면 광화문글판 공식 홈페이지로 연결돼 방탄소년단 축하 영상·참여 작가의 미디어아트와 메이킹필름 등을 즐길 수 있다.

교보생명은 앞으로 광화문 글판 문안을 기존의 문학 중심에서 벗어나 다양한 장르의 예술가들과 협업할 수 있는 내용으로 업그레이드 시킨다는 방침이다.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다양한 볼거리로 영역을 확장,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박치수 교보생명 홍보담당 전무는 “100번째 광화문글판은 글판의 공익적 가치와 방탄소년단이 가진 선한 영향력, 아티스트들의 개성 넘치는 디자인이 더해져 하나의 예술작품으로 재탄생했다”며 “글판의 따뜻한 힐링 메시지가 글로벌 시민 모두에게 전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수정 기자 crystal@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