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신한라이프-창헬스케어, 헬스케어 서비스 고도화 위해 MOU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투자조합 제1호도 50억원 투자

이미지 확대thumbanil

(왼쪽부터)성창규 창헬스케어 대표이사, 최승환 신한라이프 디지털혁신그룹장, 정상훈 신한캐피탈 SI금융본부장이 지난 8일 중구 신한라이프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는 지난 8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헬스케어 서비스 기업인 창헬스케어와 헬스케어 사업 고도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창헬스케어는 기업 임직원 대상 헬스케어, 만성질환 등 질환자 타깃 의료지원과 건강검진 연계 PHR(Personal Health Record·개인 건강 기록) 관리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헬스케어 기업으로 지난 2012년 출범했다.

두 회사는 이번 전략적 업무제휴를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과 서비스 연계 ▲헬스케어신규 사업 공동 개발·이행 ▲건강 데이터 확보 및 질환·질병 유발 분석 등을 활용한 협업을 추진한다.

이번 업무 협약은 신한캐피탈이 운용을 맡고 있는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투자조합 제1호’의 50억원 투자와 함께 이뤄졌다. 국내 금융그룹 최초의 디지털 전략적 투자(SI) 펀드인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투자조합 제1호’는 신한만의 차별화된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하겠다는 신한금융 조용병 회장의 의지로 조성됐다.

최승환 신한라이프 디지털혁신그룹장은 “사후보장에 그쳤던 보험사의 역할이 점차 사전예방관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의 헬스케어 노하우를 접목시켜 신한라이프가 ‘Full-care Service Provider(종합 돌봄서비스 제공자)’로서 고객에게 더욱 가치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라이프는 AI 홈트레이닝 플랫폼 ‘HowFIT(하우핏)’과 오프라인 거점 기반의 ‘필요 영양소 분석 서비스’, 실제 나이가 아닌 신체나이를 산출하는 ‘건강나이 서비스’ 등 다양한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더불어 부산에코델타스마트시티 실증사업, 마이데이터 의료 부문 실증사업 참여를 통해 의료정보를 활용한 공공혜택을 확대하고자 노력 중이다.

이수정 기자 crystal@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