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AIA생명, ‘AIA 바이탈리티’ 암보험 출시···건강해질수록 보험료 할인

과학 기반 건강관리 프로그램 적용

이미지 확대thumbanil
AIA생명은 바이탈리티 통합형 상품 포트폴리오 강화의 일환으로 혁신적인 '(무)AIA바이탈리티 든든 튼튼 암보험(갱신형)' 상품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미래의 암 발병 위험을 낮추기 위해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동시에, 든든한 보험 보장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바이탈리티 등급에 따라 고객이 건강해질수록 보험료가 할인되는 ‘다이나믹 프라이싱’ 구조이며 가입 즉시 보험료 10% 선할인을 제공한다.

고객이 위암 등 일반암을 진단받으면 최소 1000만원에서 최대 1억5000만원 상당의 보험금을 일시금으로 지급한다. 유방암, 전립선암 및 대장암 등 특정암 진단 시엔 최초 1회 200만원에서 2000만원까지 보장한다. 고객은 일시에 지급되는 암 진단금을 치료비, 생활비, 간병비, 요양병원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어 생활비와 간병비를 위한 보험을 따로 가입하지 않아도 된다.

다양한 세대의 요구사항도 충족하고 있다. 20·30대 젊은 연령의 고객은 합리적인 보험료로 암 보장을 최대한도로 가입할 수 있고 40·50대 고객은 본인과 가족에게 꼭 필요한 보장을 받거나 기존 보험에 부족한 부분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또 10년마다 갱신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도 있다.

피터 정 AIA생명 대표이사는 "(무)AIA바이탈리티 든든 튼튼 암보험(갱신형)은 보험의 중심을 질병과 회복에서 건강, 웰니스 및 보장으로 전환한 상품이다"며 "고객은 AIA생명이 제공하는 다이나믹 프라이싱과 바이탈리티에 내재된 행동경제학을 통해 건강에 대한 동기 부여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AIA 바이탈리티는 AIA생명이 지난 2018년 SK주식회사 C&C 및 SK텔레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출시한 혁신적인 프로그램으로 보험의 보장 혜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알고 개선하며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AIA 바이탈리티는 지금까지 170만 명 이상의 누적 사용자와 1조 보 이상의 누적 걸음 수를 기록한 대한민국 1등 헬스 앤 웰니스 플랫폼이다.

이수정 기자 crystal@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