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손병환 NH농협금융 회장, 추석연휴 IT비상운영체계 점검

연휴 기간 동안 농협생명 전산시스템 이전

이미지 확대thumbanil

14일 서울 중구 소재 NH농협금융지주 본사 회의실에서 손병환 농협금융 회장이 추석 연휴를 앞두고 농협생명 전산센터 운영상황을 점검하고 관련 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NH농협금융 제공

손병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추석 연휴를 앞두고 농협생명 전산센터 운영상황을 점검하고 관련 직원들을 격려했다.

농협금융에 따르면 손 회장은 14일 언택트로 점검회의를 개최하고 운영상황을 점검했다. 농협생명은 추석연휴 18일부터 22일까지 기존 서울시 목동에 위치한 전산시스템을 경기도 의왕 NH통합IT센터로 이전하고 재정비하는 작업을 진행한다.

농협금융은 추석연휴 기간 중 안정적인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비상운영 계획을 수립하고 시스템 사전점검과 집중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등 비상근무 체제를 가동하고 있다.

비상 운영기간 중에는 주요 거래상황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비상상황 발생시 24시간 즉시 조치가 이뤄지도록 대응할 예정이다.

농협생명은 추석연휴 기간 중에 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을 통한 거래가 중단됨에 따라 관련 내용을 알림톡·문자메세지 등을 통해 사전 공지했으며 연휴 중 고객문의에 대해서는 ARS 안내멘트를 통해서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손 회장은 “코로나 상황에도 불구하고 센터이전 준비에 노고가 많다”고 격려하며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성공적으로 이전을 완료해 향후 NH통합IT센터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더 안전하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해달라”고 당부했다.

농협생명의 IT센터 이전에 따라 NH농협금융은 은행, 카드, 생명, 손해, 증권 등 전 계열사의 전산센터가 NH통합IT센터에 통합돼고 IT인프라와 기술을 한곳으로 집중시켜 NH농협금융 디지털전환(DT)을 더욱 가속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재희 기자 han324@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