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문 대통령 “코로나 백신 3,600만 명 접종···국민의식 덕분”

이미지 확대thumbanil

문재인 대통령. 사진=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이 17일 ‘코로나 백신 3,600만 명 접종’에 대해 국민들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 트워터, 페이스북 등 SNS 게시글을 통해 “1차 접종, 3,600만 명. 접종 시작 204일 만에 전체 인구의 70%가 1차 접종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어 “OECD 국가 중에 인구 34만 명의 아이슬란드를 제외하고 최단 기간에 달성한 기록으로, 놀라운 접종 속도”라며 “속도에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대한민국의 저력을 백신 접종에서도 여지없이 보여주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접종인프라와 함께 의료진의 헌신적인 노력, 국민들의 높은 참여 의식이 함께한 덕분”이라며 “거듭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제 국민 80% 접종을 향해 나아가고, 머지않아 접종완료율도 세계에서 앞선 나라가 될 것이다. 지금처럼 접종률을 높이면서 적절한 방역 조치를 병행해 나가면 단계적 일상 회복의 희망도 분명 앞당겨질 것”이라고 목소리 높였다.

문 대통령은 마지막으로 “국민들 모두 힘내시고 희망을 가지시기 바라며, 서로 격려하며 희망을 북돋우는 추석되시길 기원한다”고 추석 인사를 전했다.

유민주 기자 youmin@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