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구미시, '21 하반기 구미성리학역사관’ 교육프로그램 개강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24일 10시 구미성리학역사관 청렴관에서 서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구미성리학역사관 하반기 교육프로그램’을 개강했다.

구미시민 등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하반기 프로그램은 유자(儒者)의 일생을 주제로 매주 분야별 전문가의 특강을 만나볼 수 있는 ‘성리학아카데미’를 비롯하여, 유학 경전을 이해하는 인문교양강좌(강사 최종호) 등의 강의형 프로그램과, 서예(강사 연민호), 서각(강사 박재복) 및 규방문화체험(강사 이봉이) 등 전통문화체험 프로그램이 12월 18일까지 13주 동안 요일별로 운영된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수용인원의 50%만 모집했음에도 불구하고 총 70명이 넘는 인원이 수강신청을 하여 역사와 전통문화에 대한 시민들의 배움의 열의를 확인할 수 있었다.

역사관에서는 성리학아카데미, 인문교양강좌 등을 통해 옛 선현들의 마음가짐을 배우며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에 활력소를, 그리고 서예, 서각, 전통자수 등 전통문화 체험을 통해서는 시민들에게 건전한 여가활용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역사관 관계자는 “교육프로그램 운영 기간 동안 생활 속 거리 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위드 코로나 시대에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을 통해 구미성리학역사관이 구미의 역사문화 배움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금오산 아래 도심 속 힐링공간인 구미성리학역사관(구미시 최초 제1종 전문박물관)에서는 고산 황기로의 삶과 초서를 조명하는 특별기획전 ‘醉墨甘觴(취묵감상)’(매‧학을 벗 삼아 펼친 붓 나래)이 오는 10월 31일까지 열리고 있다.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