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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러시아 고객 만족도↑···가전 서비스 3년째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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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트윈타워. 사진=이수길 기자 leo2004@newsway.co.kr

LG전자는 러시아 소비자원이 주관하는 ‘고객만족대상’에서 3년 연속으로 ‘가전 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러시아 소비자원은 2011년부터 매년 기업들의 서비스 품질과 고객과의 소통 활동을 평가하고 각 분야별로 고객만족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에 고객만족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LG전자가 가전 서비스 부문에서 대상을 받은 건 이번 수상을 포함해 총 5회다.

LG전자는 최근 러시아에서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과 불편사항을 접수하는 고객상담관리시스템 VOC(고객의 소리)를 체계적으로 운영하며 고객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부터 LG전자는 ‘2시간 약속 서비스’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현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는 고객이 원하는 방문 시간을 2시간 단위로 선택해 예약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LG전자는 러시아 가전업체 가운데 가장 짧은 시간 단위로 서비스 접수를 받고 있다.

유규문 LG전자 CS경영센터장(전무)는 “고객에게 최상의 감동과 만족을 주기 위해 고객의 페인 포인트뿐만 아니라 잠재된 니즈까지 파악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LG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훈 기자 lenn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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