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포스트
  •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CU, 채식주의 시리즈 모바일 예약구매 1위

  • font-plus
  • font-minus
  • print
  • 카카오 공유하기
  • twitter
  • facebook

이미지 확대thumbanil

CU BGF사옥점에서 한 고객이 포켓CU 앱을 통해 예약 구매한 채식주의 시리즈 상품들을 픽업하고 있다. 사진=BGF리테일

CU가 채식주의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다. ‘채식주의 시리즈 4탄’ 상품들이 멤버십 애플리케이션 ‘포켓CU’에서 상위권을 휩쓸었다.

9일 CU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8일까지 포켓CU의 삼각김밥 카테고리 예약구매 판매량 1, 2위에 ‘채식주의 참치마요 삼각김밥’과 ‘채식주의 전주비빔 삼각김밥’이 올랐다. 채식주의 시리즈 3탄에서 선보인 ‘언리미트 채식삼각김밥’이 3위를 차지해 채식 콘셉트 상품들이 상위권에 모두 이름을 올렸다.

김밥 카테고리에서는 ‘채식주의 마요유부초밥’과 ‘채식주의 마요김밥’이 1, 2위를 다투고 있다. 두 상품 모두 100% 식물성 원재료를 사용했다는 차별성을 앞세워 일반 참치 김밥의 예약구매 수량을 5.5배 앞질렀다. 도시락 카테고리에서는 대체육과 채식 소스로 맛을 낸 ‘채식주의 볼 파스타’가 출시 약 2주만에 예약구매 수량 1위를 차지했다.

포켓CU를 통해 채식주의 시리즈 상품을 예약 구매한 고객 중 88.7%가 동일 시리즈 상품을 재구매했다. 특히 채식주의 시리즈 4탄은 예약구매와 점포 현장판매 비중이 6대 4 수준으로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인기를 얻었다.

CU는 비건족이 아닌 일반 소비자들이 상품의 맛이나 채식 콘셉트 상품에 대한 호기심, 건강 관리 등 다양한 이유로 채식주의 간편식을 구매한 것으로 분석했다.

김유경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MD는 “일부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하기 위해 기획됐던 상품들이 시즌을 거듭할수록 맛있고 건강한 상품으로 입소문이 나며 비건족과 일반 고객들의 입맛을 모두 만족시키고 있다”며 “앞으로도 레시피 개발 노하우와 새로운 비건 트렌드를 결합해 채식 상품의 대중화를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신지훈 기자 gamja@newsway.co.kr

관련태그

#CU

#BGF리테일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