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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카카오 페이, 가맹점 수수료 낮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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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위원회 ‘카드 수수료율 인하 정책’ 동참
네이버페이, 규모 따라 최대 0.2%포인트 인하
카카오페이, 영세 사업자 경우 0.2%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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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파이낸셜과 카카오페이가 영세·중소 사업자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한 금융위원회 ‘카드 수수료율 인하 정책’에 동참한다.

두 회사는 오는 31일부터 수수료율 인하를 결정했다고 26일 밝혔다.

네이버파이낸셜은 카드 수수료를 네이버페이 수수료 전체에 반영해 기존 네이버페이 수수료율에서 영세 사업자는 0.2%포인트, 중소 사업자는 규모에 따라 0.15~0.05%포인트를 각각 인하한다.

이에 따라 영세 사업자 기준 주문관리 수수료는 기존 2.0%에서 1.8%로, 결제형 수수료는 1.1%에서 0.9%로 낮아진다.

네이버파이낸셜 관계자는 “영세, 중소 사업자의 부담을 경감한다는 최근 금융당국의 카드 수수료율 인하 정책 취지에 공감하며, 네이버페이 수수료를 인하하기로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중·소상공인(SME)의 부담을 들고, 이들의 성장을 다방면으로 지원하며 상생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페이는 영세사업자는 0.3%포인트, 중소사업자는 0.1~0.2%포인트 인하된 수수료율을 적용하기로 했다. 다만 카카오페이는 모든 결제수단에 일괄 인하가 아닌 ‘신용카드 인하율’에만 이를 적용한다.

우대수수료율 기준은 국세청과 여신금융협회 자료를 바탕으로 적용한다. 가맹점에서는 카카오페이 파트너어드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수정 기자 cryst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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