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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1분기 영업익 반토막···中 악재 발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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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익 52.6% 줄어든 1756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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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은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9.2% 감소한 1조6450억원, 영업이익이 52.6% 줄어든 1756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중국 봉쇄 등 악재가 지속되면서 뷰티(화장품) 사업 성장세에 발목이 잡혔다.

중국을 제외하면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3.9% 성장했고, 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한 전세계적인 급격한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영업이익은 5.6% 감소했다.

사업별로 살펴보면, 뷰티 사업은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뒷걸음질쳤다. 매출은 6996억원, 영업이익은 690억원을 기록했다. 중국 실적 제외 시 1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6.4% 감소, 영업이익은 0.7% 줄었다. LG생활건강은 주요 럭셔리 브랜드를 중심으로 신제품 출시와 함께 디지털 갤러리를 오픈하고, NFT를 발행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지속하고 있다.

에이치디비(홈/데일리뷰티)사업의 1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6.1% 성장한 5526억원, 영업이익은 16.6% 감소한 552억원이다. 탄탄한 수요를 가진 프리미엄 데일리뷰티 브랜드들과 시장 선두 입지를 가진 홈케어 브랜드들이 선전하며 높은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반면 원부자재 가격과 물류비 상승에 따른 원가부담으로 영업이익 성장은 어려웠다는 설명이다.

리프레시먼트(음료)사업의 1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9.9% 성장한 3927억원, 영업이익은 2.6% 늘어난 514억원이다. 높은 성장을 보인 '코카콜라'와 지난해에 이어 두 자릿수의 성장률을 기록한 '몬스터 에너지'가 성장을 견인했다. 비탄산 음료 '파워에이드'와 '토레타'는 건강에 높은 관심을 갖고 있는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주며 성장을 이끌었다.

LG생활건강 측은 "중국 영향으로 뷰티 사업 성장은 어려웠으나, 에이치디비와 리프레쉬먼트가 견고한 실적을 이어나가며 중국 영향을 일부 상쇄했다"며 "북미 뷰티 사업 확대를 위해 지난달 더크렘샵 인수 계약을 체결했고, 현지 마케팅과 영업 역량을 높여 나가며 북미 시장에서 본격적인 성장을 준비하는 등 시장 다변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고 밝혔다.

천진영 기자 cj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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