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선 '마법'···판매 줄어도 현대차·기아 수익성은 '역대급'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올해 1분기 판매 감소 속에서도 우수한 경영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고수익 차종 중심의 믹스 개선과 원재료값 하락, 환율효과 등에 힘입어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구축했다는 평가다. 향후 현대차‧기아는 전기차의 성장 둔화와 경쟁 심화에 대응해 하이브리드 판매를 늘리는 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2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현대차의 올해 1분기 매출액(연결 기준)과 영업이익은 각각 40조6585억원, 3조5574억원으로
기아, 1분기 영업익 '사상 최대'···제값받기 전략 통했다 올해 1분기 기아가 경쟁 심화에 따른 판매 감소와 인센티브 증가에도 역대 최대 영업이익과 영업이익률을 달성했다. 하이브리드, SUV 등 고수익 차종 중심의 믹스 개선과 원자재값 안정화, 환율효과가 뒷받침된 결과다. 제값 받기 전략으로 수익성을 극대화한 기아는 2분기에도 역대급 호실적을 예고했다. 기아는 26일 경영실적 컨퍼런스콜을 열고 올해 1분기 글로벌 판매 76만515대, 매출액 26조2129억원, 영업이익 3조425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기아, 판매 감소에도 역대 최대 영업익·영업이익률 달성 기아는 올해 1분기 판매량 76만515대, 매출액 26조2129억원, 영업이익 3조4257억원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은 1.0% 감소했으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10.6%, 19.2%씩 급증했다. 기아 관계자는 "글로벌 산업수요가 전기차 수요 성장률 둔화로 제한적인 회복세를 보인 가운데 전기차 판매 약화, 내연기관 및 하이브리드 차종들의 일시적 공급 부족으로 전년 대비 소폭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판매가 소폭 감소했지만 고수익 차량 중심 판
현대모비스, 1분기 영업익 5427억원···전년比 29.8% 급증 현대모비스는 올해 1분기 매출액 13조8692억원, 영업이익 5427억원, 당기순이익 8624억원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5.4% 감소했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9.8%, 2.4% 늘어났다. 전기차를 포함한 전체 완성차 시장의 정체 등 전반적으로 업계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매출 규모는 소폭 감소했다. 반면 영업이익은 우호적인 환율과 A/S부품사업의 글로벌 수요가 증가하면서 증가세를 보였다. 모듈 및 핵심부품 사업은 지
"더 화려해진 얼굴"···제네시스, GV70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공개 현대자동차의 고급브랜드 제네시스가 GV70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 디자인을 26일 공개했다. 지난 2020년 12월 출시된 GV70는 역동적이고 유려한 디자인, 강력한 성능과 다채로운 편의사양의 조화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누적 20만대 이상 판매된 모델이다. GV70는 출시 약 3년 4개월여 만에 부분변경으로 새로워졌다.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 아래 더욱 정교해진 디자인과 강화된 상품성으로 재탄생했다. 제네시스는 GV70 외
현대차·기아, 고용노동부와 車산업 상생협력 협약 체결 현대차와 기아는 서울 강남구에 소재한 '기아 360'에서 고용노동부와 '자동차산업 상생협력 확산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정식 고용노동부장관, 이동석 현대차 대표이사, 최준영 기아 대표이사, 문성준 현대차·기아 협력회 회장(명화공업 대표)을 비롯해 중소협력사 대표들과 '상생협의체'의 좌장인 자동차융합기술원 이항구 원장이 참석했다. 현대차·기아는 이번 협약을 통해 2·3차 협력사를 대상으로 ▲인력양성 ▲복리후생 ▲
현대차, 1분기 내수 부진에도 역대 최대 매출(종합) 현대자동차가 올해 1분기 내수 부진에도 환율효과와 믹스개선에 힘입어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현대차는 전기차의 성장 둔화에 대응해 SUV와 하이브리드차를 중심으로 수익성을 제고하는 데 집중할 방침이다. 현대차는 25일 오후 경영실적 컨퍼런스콜을 열고 올해 1분기 매출액(연결 기준) 40조6585억원, 영업이익 3조5574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7.6% 늘었으나 영업이익은 2.3% 감소했다. 현대차의 올해 1분기 매출액은 역
현대차, 1분기 영업익 3조5574억원···전년比 2.3% 감소 현대자동차는 25일 경영실적 컨퍼런스콜을 열고 올해 1분기 ▲도매 판매 100만6767대, ▲매출액(연결기준) 40조6585억원(자동차 31조7180억원, 금융 및 기타 8조9405억원) ▲영업이익 3조5574억원 ▲당기순이익 3조3760억원(비지배지분 포함)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현대차의 2024년 1분기 판매는 신차 출시 준비를 위한 아산공장 생산 라인의 일시적인 셧다운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다. 다만 북미, 인도 등 주요 지역에서 견조한 판매 성장세를 이어갔고 영업
제네시스, 베이징모터쇼서 G80 전기차 페이스리프트 첫 공개 현대자동차의 고급브랜드 제네시스는 중국국제전람중심 순의관에서 열린 '2024 베이징 국제 모터쇼(오토 차이나 2024)'에서 G8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와 함께 고성능 영역으로의 브랜드 확장 의지를 담은 프로그램인 '제네시스 마그마'를 소개하고 이를 적용한 'G80 전동화 마그마 콘셉트'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제네시스는 내달 4일까지 열리는 이번 베이징 국제모터쇼에서 약 803㎡(약 242평)의 전시 공간을 마련했
현대차, 베이징모터쇼서 아이오닉5 N 전시···"고성능 전기차로 브랜드력 높인다" 현대자동차가 차별화된 고성능 전동화 기술을 앞세워 중국 시장 내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적극 나선다. 현대차는 25일(현지시각) 중국국제전람중심 순의관에서 열린 '2024 베이징 국제 모터쇼(오토 차이나 2024)'에서 '아이오닉 5 N'을 중국 시장에 선보였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5 N을 올해 하반기 중국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아이오닉 5 N은 현대차의 첨단 전동화 기술을 집약해 주행 성능을 극한으로 끌어올린 N브랜드 최초의 고성능 전기차다. 과거 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