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권혁웅 한화토탈 대표 “대산공장 유증기 유출사고 사과”

권혁웅 한화토탈 대표이사<사진>가 지난 17일 충남 서산시 대산공장에서 유증기 유출 사고가 발생한데 대해 사과했다.

권 대표는 19일 한화토탈 홈페이지에 게시된 사과문을 통해 “유증기 유출 사고로 지역주민, 협력업체와 주변 공단 여러분에게 심려를 끼친 점에 대해 머리 숙여 사과한다”고 밝혔다.

권 대표는 사고 원인과 대책에 대해 “이번 사고는 공장 내 저장 탱크의 온도가 급상승하면서 탱크 내부의 유증기가 유출되고 악취 등의 문제가 발생한 것”이라며 “추가 사고가 발생하지 않게 신속하게 대응해 발열을 정상화하고 유증기 유출을 차단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사고가 발생한 지역의 (공장) 가동을 정지했고 전문기관으로부터 정확한 진단을 받아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17일 오후 1시 17분부터 40분가량 한화토탈 공장 내 스틸렌모노머 공정 옥외 탱크에서 유증기가 유출됐다.

한화토탈과 서산시는 사고 다음 날까지 주민 200여명이 어지럼증과 구토 증세, 안구 통증 등의 증세로 서산의료원과 중앙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장기영 기자 jky@

관련태그

#한화토탈

#권혁웅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