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코로나19 기업이 나섰다]한화토탈, 무료급식 중단 쪽방촌에 식료품 전달

대면으로 이뤄지는 식사 지원 축소
간편식 등으로 구성된 식료품 세트 지원

한화토탈은 지난 24일 코로나19로 인한 무료급식 중단으로 어려움을 겪는 쪽방촌 주민들에게 식료품 세트를 전달했다. 사진은 전지환 한화토탈 커뮤니케이션팀장(우측)과 정수현 서울특별시립남대문쪽방상담소 소장. 사진=한화토탈 제공

한화토탈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무료급식 지원이 어려운 쪽방촌 주민들에게 식료품 세트를 전달했다.

한화토탈은 지난 24일 서울사무소 인근에 위치한 남대문 쪽방촌을 방문해 주민 450여명에게 식료품 세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무료급식 등 대면으로 이뤄지는 식사 지원활동이 크게 축소됨에 따라 취약계층의 끼니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이번 식료품 키트 지원에 나선 것.

한화토탈은 어르신들이 간편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레토르트 식품 및 밑반찬 등으로 구성된 식료품 세트를 준비했다.

정수현 서울특별시립남대문쪽방상담소 소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쪽방촌 주민 분들의 의식주 고충이 날로 커지고 있다”며 “이번 한화토탈의 간편식 지원은 주민들을 위한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화토탈은 대산공장이 위치한 서산시에도 마스크 1만개, 방진복 2400벌, 손소독제 2000개를 비롯한 1억원 상당의 방역용품을 기탁하는 등 지역사회와 나눔 활동으로 국가적 위기극복에 동참하고 있다.

손주희 한화토탈 사회공헌담당 차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국가적인 어려움이 커지고 있는데, 특히 취약계층이 느끼는 어려움이 더 클 것”이라며 “이번 식료품 후원이 주변 이웃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세정 기자 sj@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