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현대건설, 업계 최초 ‘협력사 온라인 채용관’ 개설

이미지 확대thumbanil

현대건설 CI

현대건설이 지난 2018년 업계 최초로 시행했던 ‘현대건설 협력사 채용박람회’를 올해 코로나 상황을 반영해 온라인 채용관 개설로 운영방식을 전환한다고 16일 밝혔다.

비대면 온라인 상시 채용 프로세스인 ‘현대건설 협력사 채용관’은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에 개설해 오는 28일부터 올해 연말까지 진행한다.

현대건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 인재 육성부터 취업까지 직접 매칭한다. 현대건설 기술교육원 재학 및 졸업생뿐 아니라 건설업계 취업 희망 구직자들에게 양질의 채용정보 및 일자리를 지원하고 구인난을 겪는 협력사에 우수인재 채용기회를 제공한다.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한 업체들은 토목, 건축, 주택. 플랜트 분야 등 건설업 전반에 걸쳐 현대건설과 다양한 공사를 수행하는 협력사다. 수시 채용공고 등록 및 채용을 통해 구직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현대건설은 채용 지원 프로그램으로 기존 5회 오프라인 채용박람회 행사를 진행했다. 누적기준 총 167개 협력사가 참여했고 현재까지 약 70여명 기술교육원 졸업생들이 협력사에 최종 취업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 및 취업난으로 힘든 시기에 현대건설 기술교육원 졸업생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건설업계 구직자들에게 취업기회를 적극적으로 제공해 궁극적으로 청년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더욱 다양하고 새로운 채용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주현철 기자 jhchul37@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