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조선왕릉’ 문화제···가을 정취와 함께 힐링

  • font-plus
  • font-minus
  • print
  • kakaostory
  • twitter
  • facebook

이미지 확대thumbanil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조선 왕릉을 배경으로 가을의 정취를 듬뿍 느끼며 지친 마음을 치유하고 힐링할 수 있도록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본부장 정성조)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최영창)이 주관하는‘2021년 제2회 조선왕릉문화제’ 가 지난 9일부터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올해 2회를 맞이한‘조선왕릉문화제’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왕릉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이 스스로 체험할 수 있는‘스스로 체험 프로젝트’를 준비하여 왕릉에 설치된 영상 스크린, 포토존을 통해‘채붕을 만나다’,‘야조를 만나다’,‘오페라를 만나다’,‘왕릉을 듣다’등 문화제를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하여 오는 24일까지 영릉(세종대왕릉), 동구릉, 홍유릉, 선정릉, 서오릉, 서삼릉, 융건릉에서 현장 행사가 진행되며 동시에 11월 7일까지 비대면, 온라인 행사가 펼쳐진다.
 
현장에서 진행되는 행사들로는 지난해‘제1회 조선왕릉문화제’진행 기간 내 동구릉에서 실시해 반응이 좋았던‘스탬프 투어’행사는 올해 서오릉에서도 함께 진행한다.

행사 참가자들은 동구릉 9곳의 능이나 서오릉 5곳의 능을 돌아다니며 방문 인증 도장을 찍으면 기념품으로 에코백을 받을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으며, 왕릉에서 들을 수 있는 소리와 왕릉 영상을 결합한‘왕릉을 듣다’시청각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건원릉의 억새풀이 바람에 휘날리는 소리, 순창원에서 지내는 제향 소리, 세종대왕릉의 정자각에서 들리는 빗소리를 능별로 별도 설치된 스피커로 생생하게 들으며 태블릿으로 영상을 같이 볼 수 있다.
 
이외에도 조선왕릉문화제의 대표 행사인 ‘채붕-백희대전(세종대왕릉, 동구릉, 서오릉)’과‘오페라-나는 조선에서 왔습니다(홍유릉)’,‘야조-정조의 꿈(융건릉)’은 사전에 제작된 공연 영상과 사진들을 왕릉에 설치한‘채붕을 만나다’,‘오페라를 만나다’,‘야조를 만나다’부스에서 자세히 볼 수 있으며, 조선왕릉문화제’공식 유튜브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서오릉에서는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능온 프로젝트 – 서오릉 야별행’을 마련하여 왕릉을 야간에 탐방하는‘서오릉 야별행’행사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가상현실(VR) 도구와 조족등을 조립할 수 있는 별도의 꾸러미를 제작해 신청자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더 많은 분들이 조선 왕릉 현장을 방문해 주셨으면 하는 마음에서‘조선왕릉문화제’공식 SNS에서‘현장 인증샷 이벤트’와‘왕릉에 숨겨진 보물을 찾아라! 왕릉Run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현장 인증샷 이벤트’는 조선왕릉문화제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조선 왕릉에 방문하여 행복한 추억을 만들고, 추억을 SNS를 통해 많은 분들에게 자랑하는 이벤트 형식으로 행사 기간 내 인증샷을 촬영한 후, 해시태그 (#왕릉에가면채붕도있고, #왕릉에가면오페라도있고, #왕릉에가면야조도있고) 3개 중 1개를 선택하여 인증샷과 함께 업로드를 하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다른 이벤트로는‘왕릉에 숨겨진 보물을 찾아라! 왕릉Run 이벤트’는 16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며, 조선왕릉문화제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되는 힌트를 통해 보물이 있는 아름다운 조선 왕릉을 관람함과 동시에 보물을 찾는 이벤트로 진행된다. 석호와 함께 사진찍기, 홍유릉 특정 유물 앞에서 사진찍기와 같이 주어지는 미션을 수행하고 게시글에 공식 SNS 계정, #왕릉런을 태그 후, 본인 SNS 계정에 업로드하면 선착순 3명 및 추첨 3명에게 상품이 제공된다.
 
‘조선왕릉문화제’에서 다양한 공연과 전시, 체험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운영하고 있어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며,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