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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無 마케팅 통했다" 하이트진로음료, 1분기 영업익 116%↑

"無 마케팅 통했다" 하이트진로음료, 1분기 영업익 116%↑

등록 2022.05.16 09:59

김민지

  기자

사진=하이트진로음료 제공사진=하이트진로음료 제공

하이트진로음료는 올해 1분기 총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 영업이익은 116% 크게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생수 중심의 기존 사업 포트폴리오에서 음료(비생수) 사업 비중을 지속적으로 늘려, 음료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3%, 생수 페트(PET)는 28% 성장했다.

올 1분기 실적 호조는 생수 부문의 '석수'와 음료 부문의 '하이트제로0.00', '진로토닉워터', '블랙보리' 등 주력 제품의 고른 성장으로 이뤄낸 결과다. 특히 로우 칼로리, 로우 슈가와 같은 빼기(-) 마케팅을 넘어서는 '무(無) 마케팅' 전략은 코로나19로 확산된 건강 트렌드와 맞물려 음료 부문 매출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인 하이트제로0.00은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45% 급증했다. '하이트제로0.00'은 지난해 2월 알코올은 물론 칼로리와 당류까지 제로인 '올프리' 콘셉트로 전면 리뉴얼한 이후 연간 매출액이 전년 대비 78% 성장했다.

진로토닉워터도 올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1% 증가했다. 진로토닉워터는 지난 한 해 4000만병 판매고를 올리며 연간 매출 200억원대의 히트 제품 반열에 올랐다. 지난해 6월 출시한 '진로토닉워터 제로'는 올 3월 기준 진로토닉워터 브랜드 전체 매출의 23%에 달한다.

블랙보리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 신장했다. 블랙보리는 2017년 12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판매량 2억4000만병(340㎖ 환산 기준)을 넘어섰다.

석수 페트도 온라인 채널 공급 강화, 무라벨 확대 적용 등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28%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회사는 ESG 경영 강화 방침에 따라 지난해 4월 '무라벨 석수' 2ℓ묶음판매 제품을 출시한 데 이어, 지난 12월에는 낱병 판매가 가능하도록 병 목 부분에 소형 상표띠를 적용한 '무라벨 석수' 낱병 제품을 출시하기도 했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주력 제품을 통한 실적 견인으로 경영 성과 청신호를 이어온 만큼 올해도 이들 제품에 대한 마케팅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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