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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바이오 허연수 GS리테일 부회장 "100년 기업으로 성장 도전"

유통·바이오 채널 신년사

허연수 GS리테일 부회장 "100년 기업으로 성장 도전"

등록 2024.01.02 10:17

김제영

  기자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 자료=GS리테일 제공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 자료=GS리테일 제공

허연수 GS리테일 부회장이 "어려움 앞에서 멈추거나 위축되기보다 100년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도전을 멈추지 말자"고 당부했다.

허연수 부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GS리테일이 올해 유통업 50주년을 맞아 100년 기업으로 성장하자는 비전을 제시하며 이같이 밝혔다.

GS리테일은 1974년 을지로에 슈퍼마켓을 오픈하며 유통업에 진출해 1990년 국내 토종 브랜드 편의점 GS25를 오픈했다. 1994년 국내 최초 TV홈쇼핑 GS샵을 선보이며 종합 유통 기업으로 성장했다.

GS리테일은 올해 업종 내 경쟁 심화, 고금리와 고물가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 이커머스 영향력 확대 등 도전적인 경영 환경을 마주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허연수 부회장은 "유통업 반세기를 넘어서는 올해가 100년 기업을 향한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고객 중심 사업 구조 혁신 ▲차별화된 히트 상품 개발 ▲DX 기반 성과 창출 ▲GS 웨이(GS Way) 조직문화 실천 등 네 가지 경영전략을 공유했다.

이어 "1~2인 가구 증가로 장보기 수요가 마트에서 편의점과 슈퍼마켓으로 이동하고, 미디어 무게중심이 TV에서 모바일로 급격하게 변하는 등 고객 변화에 중심을 두고 사업구조를 혁신해야 시장에서 확고한 격차를 만들 수 있다"고 했다.

또 유통업의 관점에서는 상품의 중요성을 역설하며 '김혜자 도시락', '점보 라면' 등을 예시로 언급했다. 유통의 본질인 '상품'에서 압도적 경쟁력을 확보하자고 주문이다.

허 부회장은 "기업 생존을 위해 DX가 필수가 된 만큼 그간의 학습을 실질적 성과로 연결시키는 노력을 기울이자"며 "지난 2021년 고유의 일하는 방식과 마인드를 8가지 GS 웨이(GS Way)로 정리한 후 3년간 내재화에 힘써 온 만큼 올해는 이를 실천하자"고 격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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