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보험계약 심사 시 보완서류 제출 등 고객 안내 사항이 있을 경우 설계사가 대리점에서 내용을 확인하고 직접 고객을 만나 안내해야 하는 등 여러 절차를 거쳐야 업무처리가 가능했지만, 이제 카카오챗봇으로 심사 전 과정을 조회할 수 있다. 고객이 직접 휴대폰으로 사진이나 전자문서를 전송하는 것으로 보완서류 제출도 가능하다.
미래에셋생명은 IT(정보통신)기술을 적용해 보험 가입 문턱을 낮추고 있다. 고객 신용정보를 결합한 빅데이터를 계약심사에 활용하는 통합보험스코어 'M-CBIS'와 보험가입을 위한 고객의 건강검진을 국민건강보험사이트의 검진 결과로 대체할 수 있도록 연계해주는 '스마트대용진단서비스' 등을 도입했다.
우지희 미래에셋생명 계약관리본부장은 "많은 고객이 미래에셋생명의 언더톡 서비스를 통해 쉽고 빨라진 보험 심사 프로세스를 경험하기를 기대한다"며 "계약관리 과정에 모바일 기반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웨이 이수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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